비트겟 선물거래 거래소, 비트코인 하는법

선물거래

비트겟 선물거래 거래소, 비트코인 하는법​

선물거래

주식이나 부동산 등과 같은 시장들이 전체적으로 하락세를 이어가면서

전반적으로 투자 시장에 침체기가 찾아온 것 같습니다.

코인 역시 하락하는 추세이기는 하지만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할 경우에는

상승과 하락 두가지 방향에 모두 투자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거래가 가능한

가상화폐 거래소를 찾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요.

소위 말하는 롱 숏 거래를 하고자 한다면 오늘 알려드리는

비트겟 선물거래 방법에 대해서 확인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떻게 이용하는지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드리고 거래 수수료 50%를 할인받을 수 있는 링크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선물거래
선물거래

비트겟 선물거래는 최대 125배까지 레버리지 투자를 할 수 있고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상승에 투자하는 롱, 하락에 투자하는 숏 거래를 모두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물거래와 같이 코인을 사놓고 가격이 오르는 것만을 기대해야할 필요없이 본인의 투자 분석에 따라 양방향으로 거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입시 최대 4163달러의 리워드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무엇보다 중요한 거래 수수료 50% 평생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수수료 할인을 적용받기 위해서는 아래에 첨부해둔 링크를 통해서 가입하시면 됩니다.

선물거래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비트코인 선물거래 하는법에 대해서 궁금하셨던 분들은

지금부터 비트겟 선물거래 방법에 대해서 입금부터 설명드릴테니 천천히 보고 익히시면 됩니다.

선물거래

먼저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국내거래소에서 비트겟으로

TRX나 XRP와 같은 코인을 전송하고 이를 매도하여 USDT로 바꾸어야합니다.

따라서 bitget 가입을 마친 후 어플을 실행한 후에는 하단에 있는 메뉴 중 Asset을 눌러 들어간 뒤

2번 부분에 보이는 검색창에 자신이 입금하고자하는 코인명을 입력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트론(TRX)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검색하여 TRX가 3번과 같이 목록에 보이면 이를 눌러주면 됩니다.

참고로 리플(XRP)나 기타 자신이 선호하는 전송용 코인이 있을 경우에는

그것을 검색하여 찾아서 과정만 따라하면 되니 편하게 전체적인 흐름을 참고해주세요.

선물거래

눌러보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여기에서 하단 좌측에 있는 Deposit을 눌러 들어갑니다.

우측 이미지처럼 Deposit address가 나오면 이 주소를 복사한 뒤

국내거래소에서 코인을 보낼 때 여기로 보내주면 됩니다.

포스팅에서는 트론 주소로 진행을 하므로 TRX 출금을 국내에서 진행해보았습니다.

출금 수량을 입력하고 다음으로 넘어간 뒤 출금 주소는 앞서 알려드린 방법대로

복사한 것을 붙여넣고 다시 한번 잘 입력되었는지 체크한 뒤 입금을 진행하면 됩니다.

수량과 주소를 확인하고 거래소에서 안내하는 유의사항에 대해서 파악하였다면

인증과정을 거쳐 출금을 마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몇분 정도를 기다리면 전송이 완료됩니다.

예시로 보여드린 것과 같이 출금하고자 했던 수량만큼 트론이 국내거래소에서 비트겟으로 전송이 되었습니다.

이제 TRX를 눌러 코인을 매도해서 USDT로 바꾸어주어야합니다.

비트겟 선물거래시 테더(USDT)를 이용하기 때문입니다. 다른 거래소들도 대부분 마찬가지구요.

이렇게 Exchange 부분을 보시면 TRX/USDT라는 메뉴가 있으니 눌러서 들어가시고

전송받은 코인을 모두 Sell(매도)해주면 됩니다.

빠르게 매도하기 위해서는 시장가로 팔면 됩니다.

팔고나면 계속해서 이야기했던 USDT로 바뀐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이것을 현물(Spot)지갑에서 선물(Futures)지갑으로 전송해주어야

선물거래에 이용할 수 있는데요. 보이는 Transfer 버튼을 누릅니다.

위와 같이 Spot에서 USDT-M 지갑으로 테더를 전송해주면 끝입니다.

Confirm transfer 버튼을 누르고 확인해보면 선물지갑에 전송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가 선물거래를 위한 코인을 준비하는 과정입니다.

처음하는 경우에는 어렵고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으나 한두차례만 해봐도 금새 익숙해집니다.

자 이제 하단 메뉴에서 Futures를 눌러주세요.

비트겟 수수료 50% 할인 레퍼럴 코드 바로가기​

비트겟 선물거래 화면으로 들어오면 기본적으로 BTCUSDT라고 비트코인 거래가 기본으로 선택되어있습니다.

자신이 투자하고자하는 다른 코인이 있는 경우에는 체크해둔 부분을 터치하여 리스트를 보고 다른 종목을 선택하거나 코인명을 검색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비트코인을 기준으로 놓고 보도록 하겠습니다.

거래를 하기 전 먼저 설정해야할 것이 마진모드와 레버리지를 조정하는 것입니다.

각각 설명을 드릴테니 자신에게 맞는 방식으로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Margin Mode같은 경우에는 Cross 교차와 Isolated 격리 두가지로 나뉩니다.

두가지 중 한가지 방식을 선택하여 거래를 하면 되는데요.

교차는 선물 전체자산을 증거금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청산가가 멀어지지만 청산될 시 모든 증거금이 날아간다는 위험성이 있습니다.

격리는 자신이 진입한 만큼만 증거금으로 사용하기에 청산이 날 경우에는 설정한만큼만 날아가게 되지만 전체 잔고를 활용하지 않기에 청산가가 가깝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해당 방식들의 특징을 확인하고 자신에게 맞는 방식으로 선택하여 거래하면 됩니다.

비트겟 수수료 50% 할인 레퍼럴 코드 바로가기​

 

레버리지같은 경우에는 최대 125배까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선물거래를 하는 이유 큰 비중을 차지한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를 활용하여 적은 투자금으로도 자신의 투자금액보다 더 크게 진입을 할 수 있습니다.

배수가 높아질수록 변동성이 커지기 때문에 적절히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으로는 지정가(limit)와 시장가(market)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지정가는 내가 지정한 가격으로 거래하는 것으로 코인의 가격이 지정해둔 값에 도달하면 체결이 되는 방식입니다.

시장가는 현재 시장에서 거래되고있는 가격으로 체결이 되기 때문에 원하는 시점에서 빠르게 진입할 수 있습니다.

내가 정확히 들어가고싶은 가격이 있어서 그것을 지키고싶다면 지정가를 이용하고, 빠르게 진입하여 거래를 하고싶다면 시장가로 하면 되겠습니다.

이에 대해서 선택을 한 후에는 얼마나 주문할 것인지에 대해서 수량을 선택하고 마지막으로 가격이 오를 것이라 예측하면 Buy long을,

하락할 것이라고 보면 Sell short를 눌러 거래하면 됩니다.

롱은 코인 가격이 오를 때 수익이 나는 것이고 숏은 공매도 포지션으로 코인 가격이 하락할 때 수익이 납니다.

이제 설명한 글을 바탕으로 마진모드를 선택하고 레버리지도 설정한 뒤, 지정가·시장가를 정하고 주문 수량까지 입력하고 포지션을 정했다면 하단의 Position탭에서 내가 주문하여 진입한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수익이 얼마나 나고 있는지, 수익률은 몇프로인지 등에 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보통 비트코인 선물거래 투자를 하면 TP/SL 설정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기능은 무엇일지에 대해서 함께 살펴봅시다.

TP는 Take Profit으로 어느정도 가격이 되면, 또는 수익률이 몇프로가 되면 익절하겠다 미리 주문을 걸어두는 것이고 SL는 Stop Loss로 가격이 어디까지 떨어지면 손절하겠다 주문을 걸어두는 것입니다. 위 이미지에서는 예시로 10% 수익이 나면 익절하고, 10% 손해가 나면 손절하겠다는 설정을 해보았습니다.

이런식으로 미리 선을 잡아둘 수 있습니다. 물론 꼭 해야하는 것은 아니고 각자 투자방식에 맞게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알고 있는 것과 모르는 것은 차이가 있으니까요.

차트를 살펴볼 때는 1분, 5분, 15분, 1시간 등등 내가 원하는 설정을 통해서 봉을 살펴볼 수 있고 기타 보조지표 등도 이용해볼 수 있으니 하나하나 살펴보시고 필요한 것을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가상화폐 거래소를 통해서 비트코인 투자를 하고 있다면 가격 상승에만 투자하는 현물거래보다 상승과 하락, 두가지 방향에 모두 투자할 수 있는 선물거래를 이용하는 것이 합리적인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이에 오늘은 비트겟 선물거래 하는법 소개를 해보았습니다. 처음하는 분들에게는 어렵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상세하게 적어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의 거래소 이용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비트코인 선물거래 비트겟 이용기능 정리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