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비트 회원가입:마진거래 하는 방법

바이비트 회원가입:마진거래 하는 방법

오늘은 글로벌 거래소 바이비트 회원가입 하는 방법과

비트코인 선물거래 방법에 대한 대략적인 설명을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즘 업비트에서 김치코인만 단타치는 사람은 드뭅니다.

다들 바이비트에서 소액으로 선물거래 한다는데 한국어 서비스를 종료하여 영어로만 되어 있어서

영어에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께 비트코인 선물거래 용어 설명 기타 등등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바이비트 회원가입

먼저 바이비트(BYBIT) 회원가입을 하실때는 꼭 레퍼럴 코드를 입력하셔야 거래수수료 할인혜택이 적용되십니다.

바이비트 수수료 20% 가입 링크

STEP 1 :

이메일 인증 or 휴대폰 인증

바이비트 홈페이지를 들어가시게 되면 먼저 간단한 이메일 회원가입 방식과

휴대폰 인증 방식으로 편한 것으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STEP 2 :

거주 제한 국가 확인, 간단한 교육

비트코인 거래 자체가 금지되는 국가의 주민이나 지역에 사는지 여부를 묻는 칸입니다.

No라고 대답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가입하시게 되면 코린이인지 뭔지 선택하라고 하는데

그냥 아래의 버튼 스킵을 누르시면 입출금 페이지로 바로 이동하시게 됩니다.

STEP 3 :

입출금(transfer crypto) or 암호화폐 구매하기(buy crypto)

우리나라에서는 해외 거래소에서 신용카드로 암호화폐를 구매할수 없고 원화로 구매할수 있는 수단이 없습니다.

때문에 업비트에서 전송 수수료가 가장 싸고 거래 속도가 빠른 리플(XRP)코인을 이동시키는게 보편적입니다.

바이비트 리플 지갑주소와 데스티네이션 태그를 복사해두시고 업비트로 가봅시다.

업비트 > 입출금 > 리플 >> 출금신청

위와 같이 누르시면 업비트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십니다.

출금주소에는 아까 바이비트에서 적어두었던 첫번째 주소를 입력하시고 데스티네이션 태그번호가 선택입력이라고 되어있는데 선택 필수입니다.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번호를 미입력하고 보내시면 분실의 위험이 있습니다.

선물거래 용어

바이비트 홈페이지를 처음 접하시게 되면 모두 영어라서 혼동이 오실수도 있을 것 같아서 안내드립니다.

꼭 주요하게 알아야할 영어단어들만 알려드리겠습니다.

Spot :

스팟 계정은 현물 거래 및 현물거래소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업비트에서 만약 리플을 보내시면 스팟 계정으로 입금되실겁니다.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하기 위해서 리플을 옮기시면 됩니다.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위해서는 spot account 에서 Derivative account 로 옮기셔야 합니다.

Derivative :

Derivative(디리베이티브) 영어 단어 뜻은 ‘파생된’ 이라는 뜻인데 선물거래는 일종의 파생상품과 같으니

파생상품 계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선물거래를 하기 위해서 우리는 달러로 선물거래로 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보통 코인들 뒤에 USDT가 붙은 거래페어를 선택하시고 거래하시면 되겠습니다.

USDT – PERPETUAL (무기한) :

USDT 퍼페츄얼 뜻은 무기한 선물거래를 뜻합니다.

비트코인 시장에서 선물거래를 진행하실 때 기한이 없는 무기한 선물거래를 하시는 겁니다.

일반적인 해외선물 거래에서 만기가 있는 경우와는 조금 다른 특별한 케이스입니다.

물론 무기한 선물거래 약정 이외에도 약정일이 있는 거래페어가 존재하지만 대부분 그 상품은 일반인들이 잘 하지 않습니다.

Limit/Maket :

다들 아시겠지만 바이비트는 지정가 거래 주문 수수료가 -0.2%로 거래를 하실때마다 오히려 수수료를 받는 독특한 구조입니다.

평상시에 바이비트에서 리밋 주문(지정가 주문)을 통하여 거래수수료를 아끼시는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급변하는 시세 변경 환경 속에서는 지정가 주문이 취소되거나

체결되지 않을 수 있으니 때에 따라서 시장가(Maket)주문을 넣는 것도 중요합니다.

꼭 나는 죽어도 바이비트에서 지정가 주문만 해야겠다는 분들께서는 post-only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funding fee(펀딩비) :

펀딩비는 롱포지션 사람(buyer)과 숏포지션 사람(seller)와의 직접적인 교환비용을 뜻하는데 8시간 간격으로 이루어집니다.

만약 펀딩비가 양수라면 롱포지션이 숏포지션에게 지불합니다.

만약 펀딩비가 음수라면 숏포지션 사람들이 펀딩비를 내야합니다.

비트코인 펀딩비는 만약 0.01%라면 보유하고 계신 레버리지 비율만큼 펀딩비를 정산하시게 됩니다.

따라서 높은 레버리지를 이용한다면 펀딩비가 많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바이비트 비트코인 선물거래

– 2021년 10월 6일 기준

현재 비트코인이 9%가 넘는 상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달러 기준 5만 4천달러를 넘겼습니다.

정말 연내 비트코인 10만 달러에 도달하길 간절히 바랍니다.

만약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통해 레버리지 10%로 오늘의 등락을 다 발라먹었다면 90%의 수익률을 내실 수 있습니다.

항상 비트코인 선물거래는 높은 위험성을 수반하기 때문에 건전하고

생계에 지장 없으실 정도로만 투자하시고 공격적인 투자자만 하시길 바랍니다.

 

바이비트 수수료 20% 가입 링크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