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비트 선물거래 비트코인 마진거래 시작하는 방법은?

바이비트 선물거래 비트코인 마진거래 시작하는 방법은?

바이비트 선물거래

안녕하세요. 보라개미입니다.

오늘은 바이비트 선물거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인 ‘블랙록’에서 비트코인에 투자할 수 있는 사모신탁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그로 인해 미국 기관들이 BTC에 직접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상품들이 생기게 된 것인데 이러한 점들은 비트코인 시장에 호재라고 생각합니다.

블랙록 측에서는 가상자산 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우리를 통해 가장 자산에 효율적으로 접근하는 방법에 대해서 일부 고객사들이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다라고 밝혔는데요.

최대 69,000달러까지 올랐던 가격은 현재 60% 조정 받은 낮은 수준이지만 주식 시장과 함께 어느 정도 거품이 꺼졌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따라 이번 포스팅에서는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바이비트 수수료 20% 할인 코드까지 공유해보려고 하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위 링크을 클릭하여 바이비트 거래소에 가입하게 되면 수수료 20% 할인이 자동적으로 적용됩니다.

가입 화면에서는 혜택이 90일 동안 유지된다고 기재되어 있는데 이 혜택은 기간이 지나면 자동 갱신되기 때문에 이용하시는데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바이비트 선물거래를 위한  KYC 인증

바이비트 선물거래
바이비트 선물거래

거래소 가입을 마쳤다면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KYC 인증입니다.

KYC 인증이란, 신원인증을 말하는데요. 본인의 신원과 신분증 사진을 업로드하여 거래소에 심사를 받아야만 바이비트 선물거래를 온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거래소 앱 좌측 상단의 사람모양 아이콘을 누른 후 ‘Identity Verification’탭으로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Lv1과 Lv2로 인증이 나누어지게 되는데 대량 시드를 보유한 트레이더가 아니라면 간단한 Lv1 인증만 진행해도 불편함이 없습니다.

그리고 ‘Verify Now’ 버튼을 눌러 주신 뒤 간단한 개인 정보와 함께 신분증 사진을 업로드 하면 됩니다.

바이비트 선물거래

신원인증은 심사 신청 후에 보통 10분 이내로 통과가 완료되는데요. 혹시라도 신분증 이미지가 올바르지 않다면 심사가 거부될 수 있으니 반드시 유의하여 사진 업로드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KYC 인증을 마쳤다면 다음으로는 추가적인 보안을 설정해야 합니다.

이번에는 ‘Security’ 탭으로 들어간 다음, 가장 기본적인 이메일과 휴대폰 인증, 그리고 부가적인 구글 OTP 인증을 해줍니다.

보안설정, 구글 OTP 인증하기

바이비트 선물거래
바이비트 선물거래

보안 설정은 휴대폰 앱스토어에서 ‘Google OTP’를 검색하여 다운받은 후 실행해주세요.

그 다음 바이비트 어플에서 ‘Google 2FA Authentication’ 버튼을 눌러서 이메일 인증을 거치면 보안키가 생성되는데, 이를 복사하여 구글 OTP 앱 하단의 ‘+’ 버튼을 통해 입력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구글 OTP 앱에 6자리 코드가 생성되는데 이 보안키를 통해서 로그인 하면 구글 이중인증 연동이 완료됩니다.

코인 입금하는 방법

이렇게 가장 기본적인 보안과 KYC 인증을 마치셨다면, 다음으로는 코인 입금이 필요합니다.

해외 거래소는 특성상 원화 입금이 되지 않기 때문에 국내 거래소 혹은 해외 거래소에 있는 현물 코인을 입금해야 하는데요.

보통 이 과정에서는 수수료가 저렴하고, 속도가 빠른 트론이나 이오스 코인이 사용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바이비트와 트래블룰 연동이 되어 있는 ‘업비트’거래소를 기준으로 설명드려보려고 합니다.

먼저 입출금 탭을 들어가서, 트론 (TRX)를 검색해주신 다음에 출금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출금 시 주의사항을 숙지하신 다음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출금 방식은 일반출금을 선택하고, 출금 수량을 설정하면 되는데요. 보통 보유한 수량을 전부 송금하기 때문에 출금수량은 ‘최대’를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출금 주소를 입력하는 칸이 나오는데요. 입금을 받을 바이비트 거래소의 고유 주소를 입력해줘야만 합니다. 그래서 다시 바이비트 앱을 실행해주세요.

앱을 실행하였다면 하단의 ‘Assets’ 메뉴에 들어가서 ‘Deposit’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코인 목록이 쭉나오며 상단 검색창에 TRX를 검색하여 눌러주면 됩니다.

트론 코인을 입금받을 수 있는 QR코드와 함께 주소가 하단에 나오게 되는데요. 우측의 ‘Copy’ 버튼을 눌러서 주소를 그대로 복사하면 됩니다.

만약 트론 코인 말고, 다른 코인을 입금받으려고 할 때는 추가적인 ‘Tag’가 나와있는 경우도 있는데 이러한 코인들의 경우에는 주소와 함께 태그도 함께 복사해서 입력해야 합니다.

아무튼 트론 코인의 경우에는 주소만 있으니 이를 복사하여 업비트 거래소로 돌아가시면 됩니다.

좀 전의 출금신청에서 수량을 선택하고 넘어왔다면 이렇게 받는 사람 주소를 입력하는 칸이 나오는데, 이 곳에서 방금 전에 복사했던 거래소의 주소를 그대로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단, 이 과정에서 국내 ‘트래블룰’ 규제로 인해서, 100만원 이상을 출금할 때에는 추가 정보 확인 과정을 거칠 수가 있는데요.

반드시 입금받을 거래소와 출금할 거래소 간의 계정 주 명의가 동일해야만 전송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출금신청을 완료했다면 보통 5~10 분이 내로 전송이 완료되며 바이비트 거래소로 돌아와서 입금을 기다리면 됩니다.

하단 ‘Assets’ 메뉴의 ‘Spot’ 현물 계정으로 입금이 들어올텐데 이 트론 코인을 선물거래를 위한 USDT 코인으로 환전해주어야만 합니다.

여기서 왜 굳이 USDT 코인으로 환전을 해야하느냐 의문을 가질수도 있는데요. 가장 보편적으로 선물거래에 쓰이는 증거금이 USDT 코인이기 때문입니다.

이 코인은 1달러 = 1USDT 가격 페깅을 이루고 있는 스테이블 코인으로 가격 변동이 거의 없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해외거래소가 동일하게 USDT 선물 거래에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USDT로 코인 환전하는 방법

TRX 코인을 눌러서 하단 ‘Trade’ 탭의 TRX/USDT를 눌러 현물 거래 호가창으로 들어가주세요.

우리는 가지고 있는 ‘TRX’ 코인을 매도하여, UDST 코인을 매수할 것이기 때문에 Sell 버튼을 누른 후 기본가 Limit(지정가) 설정에서 Market(시장가) 설정으로 변경해주세요.

(현물 거래의 경우 지정가와 시자악 수수료가 같음)

그 다음 Qty(수량) 전부 체크하시고, ‘Sell TRX’ 버튼을 눌러주시면 매도 주문이 체결됩니다.

 현물 > 선물계정으로 이동

매도 주문이 체결되었다면 다시 ‘Assets’ 메뉴로 돌아와 이번에는 ‘Transfer’ 버튼을 눌러주세요.

From(~에서)에는 Spot Account(현물계정)을 맞춰주시고, To(~으로)에는 Derivatives Account(선물계정)으로 맞춰주세요.

그리고 하단 코인을 눌러서 USDT로 설정한 다음 하단 수량 ‘All’ 클릭 후 ‘Confirm Transfer’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외 선물거래소는 현물/선물 지갑이 모두 분리가 되어 있기 때문에 증거금을 실수하는 일을 방지해주고 있으며 한층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선물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선물 계정에 증거금이 들어있어야만 하니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

이렇게 선물 계정에서 USDT 코인까지 이동시키셨다면 선물거래를 위한 준비는 끝이 났습니다.

하단에 ‘Derivatives’ 메뉴에 들어가셔서 선물 거래를 진행하실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영문으로 이용해야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다소 낯선 환경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진에 나와있는 큰 틀만 이해한다면 크게 복잡하지 않습니다.

  1. 증거금 방식 및 레버리지 설정

  2. 주문 가격 방식 설정

  3. 진입 가격 및 수량 설정

  4. Open Long(매수) / Open Short(매도) 선택

​바이비트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이렇게 오늘은 바이비트 거래소 가입 후 바이비트 선물거래하는 과정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영문으로 이용해야 하지만 한번 방법을 익히신다면 충분히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글로만 봐서는 이해가 가지 않을 수 있으니 영상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수수료 20% 할인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상단 링크를 통해 가입하시는 걸 권장드리고 싶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