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비트코인 선물거래 방법 알아볼까요?

바이낸스​

바이낸스 비트코인 선물거래 방법 알아볼까요?

바이낸스​

한 때 2만달러선을 붕괴하고 하락하던 비트코인이 2만4천선까지 상승을 했습니다.

요즘같은 시기에 투자를 다각화하여 하고 계신다면 가상화폐에도 투자를 하셨을 것이라고

보이는데요. 가격이 올라왔다고는 하지만 쭉 한방향으로만 오르는 것도 아니고

추후의 방향성은 누구도 확신할 수 없기 때문에 상승에만 의존하는 현물투자로는 안타까움이 있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바이낸스 비트코인 선물거래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선물은 코인의 가격상승에 투자할 수 있는 롱, 하락할 것이라고보면

숏으로 포지션을 잡아 양측 방향성 모두를 수익으로 삼을 수 있기에 보다 유연한 대처가 가능합니다.

바이낸스​

오늘 이용하고자하는 해외거래소인 바이낸스는 세계 최대 규모인만큼 시스템도 원활하고 이용할 때 불편함이 없습니다.

선물 24시간 거래량만 보아도 다른 곳보다 압도적으로 많은 것을 알 수 있죠.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또한 위에 안내드린 링크로 들어가 가입할 시 수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선물거래를 하고자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를 통해 가입하시는 것이 이점이 있습니다.

수수료가 %로는 작아보일수도 있지만 시드의 규모나 거래량에 따라 꽤 되기 때문에 챙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입을 하실 때는 국내거래소에서 바이낸스로 코인을 보내서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트래블룰도 미리 감안하는 것이 좋은데요.

국내에서 사용하는 거래소와 동일한 메일주소, 이름, 핸드폰번호 등을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kyc인증까지 마치고나면 다음 과정으로 넘어갑시다.

바이낸스​

이후에는 자신이 이용하는 국내거래소를 통해서 코인을 보내면 되는데

트론이나 리플을 이용하면 됩니다. 전송에 이점이 있기 때문인데요.

저는 주로 TRX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바이낸스​

TRX를 전송하여 바이낸스 현물지갑으로 받았다면 이를 매도하여 USDT로 바꾸시고

그 이후에는 사이트 메인에서 Wallet – Fiat and Spot으로 들어갑시다.

현물지갑에서 선물지갑으로 보내주어야 선물거래에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바이낸스​

들어간 후에는 Transfer 버튼을 누르고 From은 Fiat and Spot, To는

USDⓢ-M Futures로 사용할만큼 보낸 뒤 확인하시면 됩니다.

또한 일정 부분은 바이낸스 코인인 BNB를 사서 보내두어

BNB로 수수료를 낼 경우 1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이낸스​

이제 선물지갑으로 코인도 옮겨두셨다면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위해

메인페이지에서 Derivatives 메뉴에 있는 USDⓢ-M Futures를 눌러서 들어갑시다.

거래는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서도 할 수 있지만 기본은 컴퓨터를 통해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를 기준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포스팅만 잘 참고하시면 추후에 핸드폰으로 할 때도 위치만 다르지

기능적으론 똑같기 때문에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을 알아보기위해서 먼저 초기화면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차트와 그 아래 보이는 거래량에 대해서는 아실 것입니다.

추가로 1번 부분에 보이는 BTCUSDT는 비트코인 거래를 의미하니

혹 이더리움이나 기타 다른 코인을 거래하고싶다면 눌러서 티커를 보고 바꾸시면 됩니다.

2번은 차트에 보이는 봉을 15분, 1시간, 4시간, 하루, 일주일 등과 같이

기준을 바꿀 수 있게 선택할 수 있는 것입니다.

3번은 오더북으로 매수와 매도 주문이 보이는 목록이니 이 역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본격적으로 선물거래를 하기 위해서 주문을 넣는 기능을 살펴보도록 합시다.

이는 오더북 우측에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BTC를 거래한다고 했을 때

비트코인의 가격이 오를 때 수익이 나는 것은 Buy/Long(매수/롱)이고

가격이 하락할 때 수익이 생기는 것은 Sell/Short(매도/숏)입니다.

그 외에 Price는 지정가 거래시 내가 주문할 가격, Size는 얼마나 주문을 넣을지를 의미합니다.

그리고 위쪽에는 중요한 두가지 버튼이 있는데요.

마진모드와 레버리지조정에 대한 것입니다.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알아야할 마진모드는 Cross(교차)와 Isolated(격리)로 두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격리로 놓고 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드릴테니 여러분들도 읽어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교차는 마진 잔고 전체를 증거금으로 사용하여 거래하는 것이기 때문에

청산시 오픈포지션과 함께 시드 전체가 청산될 수 있고

격리는 포지션 진입시에 지정한 마진만큼만 사용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안전합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레버리지 조정은 1~125배까지 설정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이 배율을 올릴수록 원금대비 수익률도 오르겠지만 손실률도 동일하게 높아지니 주의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예를 들어 300만원의 시드를 가지고 레버리지를 10배로 설정하고 거래했을 때

3000만원어치 포지션을 잡을 수 있어 수익이 5%가 나오면 150을 벌게 되지만

5%를 잃으면 -150이되니 각각 장단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비트코인 선물거래 할 때 화면을 계속해서 보면서 거래할 수 있는 것이 아닌 상황에서

포지션을 유지해야한다면 설정해두어야하는 것이 있으니 바로 TP/SL for Position입니다.

이는 차트와 오더북 아래에 있는 포지션을 확인할 수 있는 메뉴의 우측에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Take Profit은 내가 일정수익을 얻으면 포지션을 종료하겠다 설정을 해두는 것이고

Stop Loss는 정해둔 부분까지 손실이 나면 종료를 하겠다 설정하는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오른다고 계속해서 올라간다는 보장이 없으니 어느정도 수익을 보면 익절하겠다 잡아두는 것이고

내려갈때는 한도끝도없이 빠질수도 있기 때문에 큰 손실을 면하기 위해서

이정도 빠지면 손절하겠다 해두는 것이죠.

또한 TP/SL을 걸어두더라도 거래는 시간이 될때마다 지속적으로 봐주는 것이 좋은데요.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마켓에서 Binance 어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오늘 포스팅에서 알아본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을 숙지하고 계신다면

이동시나 기타 상황에도 핸드폰으로 쉽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투자의 흐름에 대해서 관심을 갖게되고 가상화폐 시장에 관심을 갖게된지도 꽤 시간이 흐른 것 같습니다.

현물거래만 할 때의 아쉬움이 선물을 접한 지금은 나아진 것 같습니다.

투자에 대해서 분석하고 관심을 갖는데는 시간이 더 들게 되었지만 말이죠.

오늘은 바이낸스를 통해서 비트코인 선물거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자칫 언어적인 부분이나 가입 등의 과정에서 어려움을 느낄수도 있지만

금새 익숙해지고나면 어렵지않게 거래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트코인 단타매매기법 코린이도 평생 써먹을수있음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