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에서 비트코인 Saving 일부 상환 및 리플 매수

바이낸스에서 비트코인 Saving 일부 상환 및 리플 매수

 

얼마전 세계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에 가입을 하였고, 빗썸에서 트론 코인을 바이낸스로 전송하여 비트코인으로 바꾸고 예치하였습니다.

연이율이 3%이나, 0.05BTC까지만 3%이고 그 이상은 1%, 0.5 BTC 이상은 0.1%로 나눠져 있습니다.

국내 거래소에 비트코인으로 그냥 들고 있는것보다는 낫지만, 뭔가 좀 아쉽습니다.

알아봤더니 크립토닷컴에서 예치도 많이들 하시더군요.

전 세계 암호화폐 순위를 보면(coinmarketcap.com),

바이낸스가 1위이고, FTX는 3위, 크립토닷컴은 14위에 링크되어 있네요.

웹 트래픽 요인, 평균 유동성, 볼륨 및 교환 등 신뢰도에 기반하여 부여된 거래점수로 순위가 부여되는데, 크립토닷컴도 7.0으로 안정등급(녹색)입니다. 거래량도 상당히 높습니다.

참고로 빗썸은 17위, 업비트는 21위… 업비트가 국내 최대 거래소로 알고 있는데 등급은 빗썸이 더 높네요.

안전성 측면에서는 바이낸스가 가장 나아 보이나, 분산투자 측면에서 크립토닷컴에도 가입을 해봅니다.

업비트에도 먼저 가입을 하였고(빗썸보다 수수료 측면에서 훨씬 낫네요;; 빗썸 거래수수료 0.25%, 업비트 거래수수료 0.05%), 소액 입금해봅니다. 크립토닷컴으로 출금하기 위해서…

그런데,,, 이런게 있네요. 디지털 자산 첫 출금 제한!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첫 입금시점으로부터 72시간 동안은 모든 디지털 자산 출금이 제한된다고 합니다.

하~ 전혀 예상치 못한… 42시간을 더 기다려야 하는데, 못 기다릴 것 같습니다.

생각해보니 바이낸스에 예치해 놓은 비트코인이 있네요.

요놈 일부를 테스트 삼아 옮겨봐야 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어차피 0.05BTC 이상에 대해서는 이자율이 1%인지라…

바이낸스에서 Wallet – Earn 메뉴로 가서 Saving 되고 있는 부분으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현재 예치되어 있는 비트코인 수량이 보이고 누적이자도 보이네요. 왼쪽 하단의 Redeem을 클릭합니다.

Redeem을 클릭하면 맨 위에 Redemption Amount가 보이는데 상환할 비트코인 수량을 입력하여 줍니다. 입력한 수량만큼 현재 예치된 수량에서 제외되게 됩니다.

0.02BTC로 소액만 옮겨볼려고 합니다.

Fast Redemption은 바로 Spot로 비트코인이 회수가 되고, Standard Redemption은 1일 이자를 채울 수 있는 시간까지 있다 회수되는 것입니다.

전 바로 옮길거라서 Fast Redemption을 선택하고 Confirm 클릭.

바로 상환이 확정됩니다. Spot 메뉴로 가보면 상환된 BTC 수량이 생겨났음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리플(XRP)로 옮겨봅니다. 괜찮다고 하는 놈들 다양하게 해보는데, 미미한 수수료 차이가 있을 뿐 체감상 느껴지는 큰 차이는 없어 보입니다.

중앙 하단 Trade 클릭. 비트코인으로 리플을 살거니깐 XRP/BTC를 검색하여 줍니다.

여기서 매수가 및 매수 수량을 입력해줍니다. 저는 모두 다 살거라서 100%쪽 클릭해주면 현재 보유한 BTC 수량에 맞춰 매수할 리플 수량이 입력이 됩니다. Buy XRP 클릭.

주문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직 주문체결 전.

주문체결이 완료되면 Order History에서 이렇게 체결되었다는 것이 확인되고,

해당체결 건을 클릭하면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Fee가 1.119XRP이네요. 현재 1XRP가 원화로 960원 정도 하니깐, 대략 수수료는 1,000원 정도라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거래 수수료가 0.1%입니다. 매수수량이 1119XRP, Fee는 0.1%인 1.119. BNB를 보유하고 있으면 BNB 보유액에서 수수료가 차감되면 25% 할인된다고 하네요.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