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에서 비트코인, 루나코인, 테더 USDT, BUSD 하는법 정리!

바이낸스에서 비트코인, 루나코인, 테더 USDT, BUSD 하는법 정리!

루나코인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외 거래소 중 하나인 바이낸스(Binance)에서

코인을 사는 기초적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스테이블코인인 BUSD와 USDT 테더부터,

비트코인과 루나코인을 각각 구입해보겠습니다.


코인 이체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면, Wallet -> Overview 메뉴에서 내 잔고(지갑) 확인이 가능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잔고확인 메뉴라고 봐주시면 될것같아요.

Overview 화면에서는 내 자금이 나와요!

* Fiat and Spot은 현물(일반적인 거래기능, 업비트와 동일함)기능

*USD-M Futures는 선물기능

*Earn은 스테이킹 해놓은 코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외의 메뉴는 잘 쓰지 않아요!!

Fiat and Spot을 누르면 내가 보유한 코인의 종류, 갯수, 가치 등등이 나옵니다. 맨 오른쪽 에 있는 =$4,744는 4744달러… 약 600만원 가치의 코인이라는걸 뜻합니다. 예전에는 공식적으로 한국어를 지원해서 KRW로도 볼 수 있었는데 지금은 정부의 규제때문에 막혀서 안되네요 하하

그럼 보유하고 있는 USDT로 비트코인, 루나코인 , BUSD를 구입해보겠습니다.

맨 왼쪽 위에 있는 Trade -> Spot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그럼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대강 기능설명을 해보면 위 사진과 같습니다.

BTC/USDT는 비트코인의 티커인 BTC를 USDT로 사거나 팔거나 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가운데에는 코인의 차트가, 왼쪽 아래에는 호가창(매수 매도 가능한 가격과 수량), 중간에 Avbl에는 매수주문 가능한 금액이, Buy BTC는 매수주문, SELL BTC는 매도주문, 그리고 오른쪽 위에서는 다른 코인 거래로 변경할 수 있어요.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내가 구입하기 희망하는 가격을 Price에 입력하고, Amount에는 수량을 입력하면 됩니다. Total에는 총 환산 가격을 알려주네요.

예를 들어 현재 0.12 비트코인을 구매하려면, 2300달러 = 약 300만원을 사용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Buy btc를 눌러서 주문을 완료하면 아까 봤던 Spot 지갑에 비트코인이 들어오게 됩니다. 그리고 현재 현물거래 수수료 0% 이벤트 중이라, 거래 비용이 따로 들지는 않습니다.

다음으로 전설의 루나코인 을 구입하기 위해, 루나의 티커인 LUNA를 검색해봤습니다. LUNA/USDT와 LUNA/BUSD가 나오는데, 우리는 테더를 보유하고 있으니 LUNA/USDT를 선택해야겠죠. 오른쪽에 3x라고 나오는데 저건 마진거래 기능인데요. 따로 설정하지 않는다면 활성화되지 않기때문에 무시하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루나코인의 차트가 인상적이네요… 역시 예술 그 자체입니다.

기념으로 루나코인 100개를 구입하기 위해 호가창에 주문가격 2.2412를 적고, Amonut에 100을 적었습니다.

총 구입 가격은 242달러 = 약 30만원 정도네요 ㅎㄷㄷ

구입을 완료하고 나서 바로 Spot잔고로 들어가면 이렇게 방금 산 코인이 나옵니다. 예전에 루나코인 1000개면 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 있다는 말을 도권님께서 하셨는데, 900개만 더 사면 경제적자유네요ㄷㄷ 단돈 2400달러에 경제적 자유 티켓을 구입할 수 있다니… 놀랍네요

루나를 지갑에 들고있으면 뭔가 불길한 일이 생길것같아 바로 다시 팔아보겠습니다. 어차피 수수료 0원이벤트중이라 사고 바로 팔아도 괜찮더라구요… 오른쪽에 있는 Trade 를 눌러서 LUNA/BUSD를 클릭해보겠습니다. 이번에는 스테이블코인인 BUSD로 팔아볼게요!!

루나코인을 100개 보유하고 있었더니, Avbl에 100루나가 나오네요. Sell LUNA를 클릭해서 전부 팔아버렸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이번엔 지갑 잔고에 BUSD가 생겼어요. 이렇게 두가지 스테이블코인을 보관하는건 좋지 못합니다. 아직까진 BUSD보단 테더의 실용성이 더 높기때문에, BUSD를 팔고 다시 USDT로 바꿔보겠습니다.

BUSD/USDT 티커를 검색해서 코인을 거래합니다. 둘다 1달러 가치를 고정하는 스테이블 코인이기 때문에, 거래 금액에 큰 차이가 없습니다. 243BUSD를 팔아서 242.92USDT로 바꿨습니다!!

여기까지 바이낸스에서 코인 사는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현재 수수료가 무료이기때문에 두세번정도 직접 거래하다보면 감이 오실것 같아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