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코인XRP SEC 소송 관련 급등 이유와 빙엑스

리플코인XRP SEC 소송 관련 급등 이유와 빙엑스

안녕하세요.

CoinRG의 코알쥐입니다.

연방공개시장위원회에서 3회 연속 75bp 금리 인상 결정이 내려지고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의 매파적인 발언까지 이어지며 18K 달러선까지

흘러내렸던 비트코인의 가격이 다시 19K 위로 회복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큰손으로 유명한 마이클 세일러 전 마이크로스트래티지 최고경영자는 비트코인의 50만달러를 전망하기도 하였는데요.

하지만 연준 뿐만 아니라 스위스와 노르웨이, 영국 등이 잇따라 금리를 올리는 등 세계적으로 통화 긴축 정책이 지속되면서 가상화폐 시장의 공포심은 여전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공포분위기 속에서 코인들의 상승을 이끌어가고 있는 코인이 있는데요.

 

바로 리플(XRP)입니다.

약 일주일 전인 9월 16일부터 상승기운을 보이며 올라오다가 어제는 0.39달러에서 0.5달러까지 오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며칠전 오르는 모습에 항상 리플은 희망고문이라는 생각이 박혀서 매매를 진행하지 않았는데 오늘 눈뜨니까 20%가까이 오른 모습에 무슨 호재가 있는 것인지 찾아보았습니다.

역시나 SEC과 관련된 이슈였는데요.

 

먼저 리플이 어떠한 코인인지 살짝 알아보겠습니다.

리플은 글로벌 송금을 위한 블록체인 프로토콜 겸 디지털 자산으로, 전 세계 금융기관들이 리플 네트워크 하에서

글로벌 송금 요청을 하면 이를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합니다.

실제로 타 거래소에서 코인을 이동할 때 리플이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보다 훨씬 빠르고 안전해서 리플로 이동하는 분들이 많죠.

리플은 자체적인 리플 프로토콜 합의 알고리즘인 타원곡선 디지털서명 알고리즘(ECDSA)을 사용하며,

트랜잭션이 발생하거나 일정 시간이 지날 때 모든 노드에서 XRP원장에 대한 합의를 진행합니다.

잘나가던 리플 코인은 지난 2020년부터 미 증권거래위원회인 SEC과 지루한 싸움을 이어오고 있는데요.

소송의 내용은 SEC이 리플 코인을 증권이라 판단하고 증권등록을 안하고 불법 운영했다고 판단하여 소송을 진행한 것입니다.

최근 9월 17일 리플은 SEC 약식 판결 자료를 공개하며 곧 소송이 끝날 것임을 암시하며 리플 코인의 가격 상승으로 이어진 듯 보이는데요.

또한 리플의 변호사인 Jeremy Hogan은 이번주에 리플 요약 보고서가 제출될 예정으로 앞으로가 굉장히 중요하다는 내용을 트윗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주요 인물들의 SEC 대 리플 관련한 트윗들이 늘어나며 길고 긴 싸움이 끝날 것이라는 기대감에 투자자들이 리플로 몰리고 있는 것 같네요.

오늘 아침에 차트를 봤더니 리플이 밤 사이 엄청 올라왔더라구요.

어제부터 SHORT을 잡을까 지켜보고 있었는데 어제 SHORT 잡고 잤으면 큰일날뻔 했네요.

리플(XRP)의 30분봉과 1시간봉을 보고 짧게 단타로 먹을 생각으로 SHORT 10배에 진입하였는데요.

예전 리플 상승장 때의 모습이 생각나 쉴 틈 없이 1000원을 향해가던 모습이 생각나서

갑자기 확 무서운 생각에 길게 들고있지 못하고 10% 수익에서 포지션을 종료하였습니다.

출근길이라 10% 수익 캡쳐를 못하였네요.

지루한 법정논쟁으로 리플 홀더분들은 많이 지쳐계실텐데요.

이번 상승 또한 확실한 호재가 아닌 기대감이 상승으로 이어진 것이라 또 한번의 희망고문으로 이어지지 않을까 걱정이 되는 부분입니다.

확실한 호재가 아니라면 현재는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될 것으로 보여지고, 확실한 내용이 결정되서 그 때 포지션을 잡고 들어가도 늦지 않을 것이니 욕심내지 말아야겠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