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저브라이트 코인(RSR) 메인넷 정보와 호재 코인베이스 상장

리저브라이트 코인(RSR) 메인넷 정보와 호재 코인베이스 상장

안녕하세요.

CoinRG의 코알쥐입니다.

7월 13일인 어제는 6월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 발표가 있었는데요.

41년만에 최고치를 기록하며 시장에 큰 폭풍을 몰고 왔습니다.

6월 CPI는 전년 동기 대비 9.1% 상승해 1981년 이후 최대 상승 폭을 기록하였습니다.

오후 9시 30분에 CPI 지수가 발표되자마자 예상치보다 높게 나온 수치에 비트코인은 수직하락하여 19K까지 깨지며 엄청난 하락을 보여주었습니다.

실시간으로 차트를 보던 분들은 정말 놀랐을 것 같은데요.

더 하락할 것이라는 예상과는 다르게 자고 일어나니 하락치를 모두 회복하고 20K위로 올라온 비트코인의 가격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CPI가 41년래 최고를 기록하고 시상의 예상치를 웃돌았음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이 다시 큰 반등을 보인 이유는 CPI가 대표적 경기후행 지표이기 때문으로 풀이되고 있는데요.

진짜 엄청난 변동성을 보이며 투자자들을 너무 힘들게 하고 있는 가상화폐 시장입니다.

내일인 7월 15일에는 옵션민기일로 또 한번 큰 변동성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다들 큰 변동성에 유의하시기바랍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리저브라이트(RSR)

오늘은 리저브라이트(RSR)코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리저브라이트(RSR)는 안정적 글로벌 통화를 목적으로 탄생한 스테이블 코인으로,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스테이블 코인이란 가격이 안정화된 코인으로, 달러와 1:1 관계를 유지하여 코인 1개의 가치가 1개의 달러와 같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아무래도 루나, 테라 사건으로 많은 분들이 이미 잘 알고 계실 듯 합니다.

리저브 프로젝트는 하이퍼인플레이션을 극복하기 위해 안정적인 디지털 자산을 만들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금융 소프트웨어를 구축하고 운영하는 프로젝트입니다.

리저브 프로젝트의 생태계에는 스테이블 코인인 RSV와 이를 보조하기 위한 리저브라이트 토큰 RSR의 듀얼 토큰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저브라이트 토큰(RSR)은 RSV의 디폴트 발생 시 이를 대체하거나 RSV의 가격 안정화 용도로 사용됩니다.

리저브라이트는 RSV의 거래지원과 파트너십 체결, 마케팅 시 펀딩을 위한 목적으로 슬로우 지갑을 만들었으며, 토큰 인출 시도 시 블록체인 상 알고리즘에 따라 4주의 인출 지연이 발생하게됩니다.

바로 출금이 되지 않으니 성격 급한 사람은 굉장히 불편하겠네요.

리저브는 공식 리저브 앱을 통해 베네수엘라와 아르헨티나, 콜롬비아 등의 국가 통화로 간편하게 환전이 가능하며, 앞으로 옵션을 더 확대하고 다른 인기 금융 어플리케이션과 암호화폐 거래소도 포함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리저브라이트 메인넷 ?

리저브라이트는 21년 4분기 또는 22년 1분기에 메인넷을 런칭할 것이라고 밝혔으나 미뤄지며 7월에 메인넷이 런칭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이 전에 루나가 잘 나갈때 루나때문에 리저브는 흥하지 못할 것이다라는 말도 있었는데 루나가 망하면서 리저브라이트에게 기회가 왔다고 생각하는 투자자분들도 계신 것 같습니다.

코인베이스에서도 투자를 했다고 하는데 계속해서 메인넷이 밀리니 홀더들은 많이 지쳤을 것 같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코인베이스 상장 기대감

리저브라이트는 지난해 국내 대형 거래소 빗썸과 해외 글로벌 거래소인 쿠코인에 신규상장도 하며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었는데요.

홀더분들은 코인베이스 상장을 많이 기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코인베이스 커스터디 뿐 아니라 Review Postx, Ventures 세군데 모두 리저브라이트가 있어서 더욱 더 큰 기대감을 갖게 되는데요.

미국은 정부 기관의 승인이 있어야 거래소 상장이 가능한데 리저브라이트는 미국인들이 사랑하는 코인으로 유명하니 가능성 또한 높다고 생각하지만 이러한 기대도 오래되었는데 아직까지는 소문일 뿐, 무슨 소식이 들리지는 않네요.

리저브라이트 차트

리저브라이트의 일봉, 주봉, 월봉을 살펴보면 지금이 거의 바닥이라고 봐도 무방할만큼 많이 내려와 있는 상태입니다.

아무래도 메인넷의 계속되는 연기로 다들 지쳐 나간 것 같은데요.

또한 7월로 메인넷을 예상하는 것 또한 추측일뿐, 작업 진행이 2주에 1프로라고 하니 좀 더 시간이 필요하지않을까 싶네요.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