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커스체인 전망 및 FTT 뱅크런 사건 정리

​로커스체인 전망 및 FTT 뱅크런 사건 정리

현재 암호화폐 시장은 폭락이 이어지면서 분위기가 굉장히 뒤숭숭하죠.

FTX 뱅크런 FTT 코인 사태로 그야말로 난장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와 FTX의 싸움에서 완벽한 바이낸스의 승리가 아닌가 생각되는데요.

하지만 두 거인의 싸움으로 희생되는 것은 늘 우리 같은 개인 투자자이기에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현재 비트코인은 17k까지 하락하고 현재는 조금 진정되어 18k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조속히 FTX 사건이 마무리되어 암호화폐 시장이 진정되길 바랍니다.

현재 시장은 극도로 불안한 상황 속에 처해있는 만큼 이런 때일수록 투자에 있어서 굉장히 신중할 필요가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믿을 수 있는 프로젝트이자 전망 좋은 알트 코인인 로커스체인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몇몇 포스팅을 통해서도 이미 소개 드린 바가 있는 프로젝트인데요.

높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고 최근에 대형 호재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알고 계시면 투자에 있어 도움이 되실 듯합니다.

로커스체인 ( LOCUS ) ?

로커스체인은 연일 대형 호재로 최근 많은 암호화폐 투자자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우수한 기술력을 자랑하는데요.

블록체인의 고질적인 여러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의 고질적인 문제점이라고 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아마도 속도나 처리량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예를 들면 비트코인을 한번 전송해 보신 적이 있나요? 트랜잭션이 몰리지 않아 빠르게 전송될 때는 한 시간,

혹여나 트랜잭션이 몰리면 몇 시간까지 소요됩니다.

이러한 속도는 굉장히 끔찍하죠.

 

내가 비트코인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데 사정상 다른 월렛으로 이동한다고 생각하면 전송 시간 동안

굉장히 초조할 수밖에 없죠. 암호화폐 시장은 변동성이 상당히 크기 때문이죠.

전송하는 동안 오르면 다행이지만 폭락으로 이어지면 아무런 대처도 못하고 손해를 입을 수밖에 없죠.

이러한 문제는 비단 비트코인만의 문제는 아니죠.

최근 빠르다고 하는 솔라나의 경우 상대적으로 훨씬 빠른 속도를 자랑하지만

많은 네트워크 문제를 야기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많은 플랫폼이 고질적인 문제점을 갖고 있죠.

하지만 로커스체인은 압도적인 퍼포먼스와 기술력으로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AWTC, POS BFT, Verifiable Prunning, 다이나믹 샤딩 등 고급 기술을 모두 채택되어

보안부터 속도까지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로커스체인을 떠올렸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바로 기술력입니다.

로커스체인은 블록체인 관련 특허 출원 등록을 완료했을 정도로 상당한 기술력을 자랑합니다.

작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샤딩 기술이 블록체인 업계에서는 엄청난 화두였죠.

이름만 대면 알만한 프로젝트들이 너도나도 할 것 없이 샤딩 기술을 채택하려는 움직임을 보여주었죠.

이더리움뿐만 아니라 니어프로토콜 등 굉장히 많은 프로젝트들이 샤딩 기술을 채택하려고 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그러면 왜 이렇게 유명하고 우수한 프로젝트들이 샤딩 기술에 목을 맬까요?

이는 블록체인의 고질적 문제점인 속도에 있어서 굉장한 퍼포먼스를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다이나믹 샤딩이란 네트워크 사용량을 여러 개로 나누는 것인데요.

이렇게 하면 자연스럽게 네트워크 용량으로 인한 노드 과부하 현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트랜잭션 처리량이 비약적으로 상승하는 것이죠.

쉽게 말하 하나를 여러 조각으로 나뉘어 처리하기 때문에 부하를 줄여 속도를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여기에 AWTC와 베리파이어블 프루닝과 같은 기술이 적용되어 병목 현상이나 다른 이유로 발생하는 속도 저하 문제를

해결하기 때문에 최상의 퍼포먼스를 꾸준히 낼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로커스체인 ( LOCUS ) 호재 및 전망 ?

로커스체인은 최근 호재가 굉장히 많은데요. 굉장히 많은 인재 영입을 비롯하여 핫했던 BWB2022에서

성황리에 밋업을 마쳤다는 것과 상장, 팔콘엑스 파트너십, 그리고 추가 상장 예고까지

생태계 호재가 끊임없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우선 최근 굉장한 관심을 받았던 BWB2022에서 밋업을 성공적으로 마쳤는데요.

저명한 인사들이 다수 참여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분들이 로커스체인의 우수성을 알게 됐던 계기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리고 관심을 가질 호재는 바로 팔콘엑스와의 파트너십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국내 암호화폐 투자자분들한테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기업인데요.

팔콘X는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미국 금융 당국으로부터 크립토 스왑 딜러라는 라이센스를 획득한 기업입니다.

쉽게 말해 미국 대형 금융 기관들은 암호화폐 파생상품을 취급하기 위해서는 팔콘엑스를 거쳐야 하는 것이죠.

그만큼 엄청난 회사이며 유니콘 기업 반열에 올랐으며 기업 가치만 40억 달러에 육박합니다.

암호화폐계의 골드만삭스라고 불리고 있을 만큼 엄청난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는데요. 

파트너십 내용도 형식적인 것이 아니라 유동성 및 시장 조성에 있어서 직접적은 협업이 이뤄진다고 하니

앞으로 상당히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사전 출시, 공식 론칭, 출시 후 서비스까지 모든 프로세스에서 유기적인 협업이 진행된다고 하니

앞으로 로커스체인의 좋은 흐름이 예상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LOCUS 코인도 상당 부분 좋은 흐름을 보여주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아마도 팔콘엑스라는 기업을 아시는 분들이라면 얼마나 큰 호재인지 아실 듯합니다.

생태계의 호재도 많고 재단에서 추가 상장까지 예고한 상황이기에 앞으로 전망은 상당히 밝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 로커스체인 ( LOCUS ) ” 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로커스체인은 정말 호재의 호재, 정말 열 일 하는 프로젝트인 것 같습니다ㅎ 꾸준하게 이슈를 만들고 전달하며 홀더들에게 신뢰를 끊임없이 주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또 다른 호재가 저도 기다려지네요!!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