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 코인 시세 호재 전망 / 급등 이유

​레이 코인 시세 호재 전망 / 급등 이유

안녕하세요

불과 일주일 전만 해도 금리인상 속도를 조절할 것이라는 전망이 많았는데,

얼마 전 잭슨홀 미팅에서 파월이 공격적으로 금리인상을 지속하겠다는 발언으로 세계적으로 주식 및 코인 시장이 다시 하락장의 연장선상에 있습니다.

약세장 속에서 반등하는 베어마켓 랠리라고 판단했던 전문가들도 많았었는데요.

역시나 지나고 보니 베어마켓 랠리 였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레이 코인이란

오늘은 레이 코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이 코인은 글을 쓰고 있는 현재 전일 대비 30%가량 급등하고 있는 코인 입니다.

빗썸에서 거의 매일 같이 급등하는 코인이 최소 1개 이상씩은 존재 했었는데

잭슨홀 미팅 이후로는 투자 심리가 위축되었는지 급등하는 코인이 잘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오늘 레이 코인이 급등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레이 코인은 지엑스체인을 리브랜딩하여 만들어진 코인으로 EVM(Ethereum Virtual Machine) 호환 퍼블릭 블록체인 입니다.

이더리움 머신과 호환이 되는 자체 네트워크를 만든 것 인데요.

기존 퍼블릭 체인들의 문제점인 낮은 효율에 비해 높은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는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또한 디파이, NFT, 스테이킹 등 레이 생태계 안에서 다양한 기능들을 지원하고 있으며 레이 코인은 생태계 내에서 경제활동을 하는데 사용됩니다.

​레이 코인의 또 다른 특징

레이 코인의 또다른 특징들을 소개해드리자면

홈페이지에 대문짝만하게 “Free Gas” , “Fast Transactions” 라고 홍보 하고 있습니다.

“Free Gas” 란 가스비가 무료라는 것인데요.

여기서 가스라함은 블록체인을 거래 및 전송할 때 발생하는 수수료를 뜻하는 용어 입니다. 즉 수수료가 무료인 셈입니다.

“Fast Transactions” 란 빠른 처리속도를 나타내는데요.

평균 블록 생성속도가 3초밖에 걸리지 않으며, 초당 처리할 수 있는 트랜잭션 수인 TPS가 3,000이상 이라고 합니다.

레이 코인의 총 발행 수량은 2.75억개 이고 현재 시가총액은 약 500억원 규모로 가벼운 편에 속합니다.

​레이 코인이 상장되어 있는 거래소

레이 코인이 상장되어 있는 거래소를 확인해보면 바이낸스, 빗썸, 업비트, 후오비글로벌 등 다양한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거래량의 60%이상이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전 당연히 빗썸에서 압도적인 거래량을 차지하고 있는 김치코인인 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었습니다.

30%이상 급등했으니 입출금이 막혀서 가두리양식하나? 싶었는데 그것도 아니고 바이낸스에서도 급등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레이 코인 시세 1시간봉 차트

9월 1일 01:00경 빗썸과 바이낸스 양쪽 거래소에서 급등 했는데 호재가 있어서 급등한 것일 수도 있지만

마땅한 호재 및 급등 이유를 찾을 수 없어 세력이 올린 것으로 판단 됩니다.

호재가 있다 해도 요즘 시기에는 안터뜨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비트코인 시세가 오를 때 개별 호재를 터뜨려야 더 급등하는 것을 누구보다 더 잘 알테니까요.

요즘 다시 상승장이 올 것이라는 기대와 희망이 꺾였습니다.

상승장이 올 것처럼 하다가도 안오고 찐반인가 싶으면서도 다시 떨어지기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1년이상 장기적인 관점에서 본다면 천천히 분할매수해서 모으는 전략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단타를 치는 분들이라면 상승뿐만 아니라 하락에도 투자하여 수익을 거둘 수 있는 선물거래를 이용해보심이 어떨까요.

1배 부터 125배까지 사용 가능한 레버리지 기능도 있어 인위적으로 변동성을 줄 수 있습니다.

다만, 너무 높은 레버리지는 매우 위험하다는거 명심해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추천 해드릴 선물거래소는 바이낸스 거래소 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는 현물, 선물 통틀어 부동의 세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1위 거래소 입니다.

아래 가입 링크를 통해 가입하시면 수수료할인 혜택을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