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 코인 LTC 폭등 밈블웜블코인 상장폐지

라이트 코인 LTC 폭등 밈블웜블코인 상장폐지

국내 5대 거래소 라이트코인(LTC)

상장폐지

빗썸과 업비트에서 5월23일 라이트 코인을 유의종목으로 지정하고 입출금을 중단했으며 타거래소도 유의종목으로 지정하였다. ‘밈블웜블'(MWEB)이 포함되었다는 것이 지정사유이다.

밈블웜블은 해리포터에 나오는 주문으로 이야기를 할때 특정 정보를 이야기 하지 못하도록 혀를 꼬게 만든다.

밈블웜블(MWEB)

밈블웜블(Mimblewimble)은 2016년 Tom Elvis Jedusor 라는 익명의 인물에 의해 소개 되었다.

밈블웜블은 블록체인에서 식별 가능하거나 재사용하는 주소가 없다. 따라서 모든 트랜잭션이 외부인에게는 임의의 데이터처럼 보이며, 트랜잭션 데이터는 각 참여자들만 볼 수 있다.

따라서 밈블웜블 블록은 여러 블록의 조합이라기 보다는 하나의 큰 트랜잭션으로 보인다. 따라서 블록을 검증하고 확인할 수 있지만 각 트랜잭션의 세부 내용은 제공하지 않는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예를들면 A가 B에게 5밈블웜블 코인을 받았고 C에게도 5밈블웜블 코인을 받았다. A는10의 밈블웜블코인을 D에게 보낸다. 트랜잭션을 검증할 수 있지만 세부 정보는 공개하지 않기 때문에 D가 아는것은 A가 10의 밈블웜블코인으로 보냈다는 것은 알지만 A가 누구에게 10의 밈블웜블코인을 받았는지는 알 수 없다.

밈블웜블은 커트 쓰루라는 기능을 통해 불필요한 트랜잭션 정보를 제거하고 블록을 간소화한다.

기술적으로는 2013년에 제시되었으며 트랜잭션전송량을 감추는 프로이버시 도구이다.

현재는 라이트코인이 일부 블록체인프로젝트로 밈블웜블을 수행하고 있다.

라이트코인이 밈블윔블(MWEB)

밈블윔블은 한마디로 익명전송방식이다. 따라서 국내 특정 금융정보 및 이동 등에 관한 법률의 위반 소지가 있으며 이런 이유로 유의종목지정에 상장폐지 수순을 밟고 있다.

업비트는 라이트코인에 익명성 전송기능에 대한 소명 요청을 하였고 검토를 거쳤으며 특금법상 거래정보가 노출되지 않아 거래지원을 종료하기로 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국내에서는 2020년 특급법 개장안 시행령에 다크코인 유통을 금지한다고 명시 하였다. 이로써 다크코인은 상장폐지 수순을 밟아왔으며 해외거래소들도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의 권고로 다크코인과 거리두기를 하고 있다.

미국의 비트렉스 거래소는 모네트(XMR), 지캐시(ZEC), 대시(DASH) 등 주요 다크코인의 상장폐지를 하였다.

밈블윔블코인의 장점은 없나?

데이터가 압축되어 전체블록이 크기를 줄여준다. 즉 훨씬 적은 자원으로 보다 많은 트랜잭션을 기록할 수 있게 되어 속도가 빨라진다. 노드의 실행 비용을 줄여주기 때문에 흔히 발생하는 채굴의 집중화를 완화시켜줄 수 있다. 개인정보보호로 더 높은 수준으로 사용자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수 있다.


이렇듯 알지 못하면 당하는 세상이다. 이미 2020년부터 다크코인으로 상장폐지된 코인이 제법 있으며 라이트코인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알았다면 이같은 수순을 밟을 것이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었을 것이다. 위에서 보듯이 상장사도 많고 시총도 5조460억이나 하는 거대 암화화폐이다.

우리나라에서만 유독 이것을 문제 삼아서 상폐를 시키고 있는지도 모르겠다. 아직 다른 나라에서는 상폐와 관련하여 어떤 말도 나오고 있지 않으니 말이다.


투자금 한푼 없이 1년동안 13억 번방법 궁금하면 읽어야할글.

안녕하세요 암호화폐 천재가된 홍대리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 해주신 분들은 암호화폐 투자에

관심이 있으신분들이 대다수라고 생각 합니다.

기술력 있어보이고, 투자 가능성 있어보이는 암호화폐에 대한

정보를 얻기위한건 투자수익을 얻기 위함이죠.

만약 로우 리스크로 투자금 한푼 없이 1년동안 13억을 번 방법이 있다면

궁금하지 않나요? 호기심이 생기셨다면 하단 글을 꼭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