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 코인 이란

라이트 코인 이란

라이트 코인(LTC) 은 가상화폐의 대표격인 ‘비트코인’ 기술을 응용하여 개발된 가상화폐입니다.

빠른 결제가 가능한 라이트 코인 은, 비트 코인의 단점을 보충하는 통화로서, 최근 몇 년간 급격하게 인기가 높아졌습니다.

2020년 코로나 쇼크 후는 1LTC=5만 원 정도의 가격이었습니다만, 그 후 가격이 급등해,

2021년 11월 8일 시점에서는 약 20만 원 전후로 형성하고 있습니다 .


라이트 코인의 과거 가격 추이

우선 라이트 코인의 과거 가격 추이 (원 환산)를 살펴보겠습니다.

2019년부터 현재까지의 값 움직임을 보면, 라이트 코인의 변동성(가격의 변동폭)의 크기 를 알 수 있습니다.

기간별로 구분하여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2019년 전반: 가격이 5배 가까이 상승

2019년 상반기에 가격이 5배 가까이 상승 했습니다.

2019년 여름에 반감기가 시작되는 것이 영향 을 받았고 , 그전에 구입하고 싶은 사람이 늘어났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2019년 전반적으로 대량으로 매수한 결과, 가격은 크게 뛰어올랐습니다.

2019년 1월 시점에서는 1LTC=3만 원3만 원 정도였지만, 같은 해 6월에는 15만 원 정도까지 가격이 급등했습니다 .

2020년 10-12월 : 다시 4배 가까이 상승

2020년 10월부터 12월에 걸쳐 다시 4배 가까이 상승 하는 시기가 있었습니다.

2019년 전반에는 15만원 정도까지 상승한 라이트 코인이었지만, 그 후 기세는 쇠퇴해, 가격이 하락 하기 시작합니다.

코로나 쇼크 후의 2020년 3월에 있어서는, 3만원 정도까지 하락, 그 후 반년 정도 침체기 가 계속됩니다.

그러나 같은 해 10월에 페이팔의 가상화폐 시장 진입 발표 가 있었던 것 등이 영향을 받고 다시 상승 하기 시작합니다.

3만 원~5만 원 사이에 가격이 정체하고 있던 라이트 코인이었지만, 12월에는 13만 원 정도까지 회복했습니다.

2021년 11월: 상승세에

2021년 11월 시점에서도 라이트 코인 가격은 상승세에 있습니다.

2020년 후반에 상승하기 시작한 라이트 코인이었지만, 그 후에도 기세는 쇠퇴하지 않고 있습니다.

2021년 5월에는 39만 원 정도까지 상승. 그 후 18만 원 정도까지 하락합니다만, 11월 현재는 상승 경향에 있어, 25만 원을 넘고 있습니다.

1LTC=3만 원 대였던 코로나 쇼크 후와 비교하면, 현재는 6~7배로 상승 하고 있습니다.

 

 

라이트 코인 가격을 좌우한 요인

2019년 전반 및 2020년 말에 라이트 코인 가격이 급상승 했습니다.

각 시기에 있어서의 가격 상승의 주된 ​​요인 에 대해서, 고찰해 봅니다.

・2019년 전반:반감기를 맞은 것에 의한 영향

・2020년 말:페이팔 등의 서비스에 활용 발표에 의한 영향

각각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반감기 요인

2019년 상반기에 가격이 5배 가까이 상승 했습니다.

이 가격 상승의 요인으로써는, 2019년 8월경에 반감기가 원인의 하나로서 생각됩니다.

반감기란…

가상화폐의 마이닝(채굴)에 받을 수 있는 보수가 반감하는 시기

반감기를 향해 가상화폐의 희소성이 높아진다고 생각해 구입

하고 싶은 사람이 늘어나 가격이 상승하는 경우가 많음

덧붙여 이 기간에 있어서는 비트코인의 가격도 급상승 하고 있습니다.

라이트 코인의 가격 상승은 비트 코인의 가격 상승에 의한 영향도 크다고 생각됩니다.

페이팔 등의 서비스에 활용

이 가격 상승의 요인으로는, 10월 하순, 미국 대기업 결제 서비스의 페이팔이 가상 통화 시장에의 진입을 발표 한 영향이 크다고 생각됩니다.

페이팔은 라이트 코인을 포함한 가상 통화를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결제 수단뿐만이 아니라, 거래나 보관을 할 수 있는 지갑 기능도 가능 하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페이팔과 등 업계의 미국 대기업 Square도 약 530억 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구입 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미국의 대기업이 가상 통화를 인정했다고 화제가 되어, 가상 통화 시장은 큰 고조 를 보였습니다.

결과적으로 가상화폐 전체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라이트 코인 가격도 대폭 상승 했습니다.


라이트 코인의 주목할 만한 특징

라이트 코인에는 다음과 같은 주목할 만한 특징 이 있습니다.

발행 상한이 비트코인의 4배

라이트 코인의 발행 상한은 비트 코인의 4 배 입니다.

라이트 코인 등 가상 통화의 대부분은 발행 매수에 상한이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발행 상한은 2,100만 장이지만, 라이트 코인은 그 4배의 8,400만장 입니다.

원래 라이트 코인은 비트 코인을 보완하는 통화로 개발되어 일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고속 결제 수단을 고려하여 설계 되었습니다.

따라서 라이트 코인은 비트코인보다 많은 매수를 발행하고 있는 가상화폐입니다.

일상 결제에 특화된 가상 통화

라이트 코인은 일상 결제에 특화된 가상 통화 입니다.

따라서 결제 서비스에 힘을 쏟고 있으며, 빠르고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는 가상 통화 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 장래성이 인정되어 페이팔로부터도 결제 수단으로써 도입을 한다고 발표되고 있습니다.

비트 코인 거래 (거래) 승인 시간과 관련된 문제도 라이트 코인에서는 개선 되었습니다.

승인을 위한 블록 생성 속도는 비트코인에서는 약 10분 이라는 반면, 라이트 코인에서는 약 2분 반 으로 조정되어 있습니다.

비트코인에 비해 라이트 코인은 약 4배의 승인 속도 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상적인 결제에 사용되는 것을 상정해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라이트 코인은 고속 결제가 가능한 통화가 되고 있습니다.

“segwit” 도입

라이트 코인의 고속 결제가 가능한 이유로는 segwit(세그윗) ‘을 도입 한 것을 들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에서는 블록체인의 생성은 약 10분에 1회가 되어 거래나 송금 등이 많아지면 지연이 발생하기 쉬워져 버리는 문제 가 있었습니다.

라이트 코인에서 이 문제를 해결한 것이 segwit라는 시스템 입니다.

segwit는 ‘분리된 서명 영역’ 이라는 의미의 ‘Segregated Witness’ 의 약어입니다.

지금까지는 ‘얼마나의 거래량으로 누구로부터 누구에게 건네줄 것인가’를 정리해 블록에 기록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segwit를 사용하면 서명 영역 ( “누구에게 누구에게 전달”부분)을 다른 영역에 기록하여 사용 용량을 절약할 수 있어 승인 속도가 향상되었습니다.


【2021년 이후】라이트 코인의 향후의 장래성・ 전망

다음은, 2021년 이후의 라이트 코인에 대해서, 장래성이나 전망 을 생각해 갑니다.

다음의 관점에서, 라이트 코인은 장래성을 기대할 수 있는 통화의 하나 라고 생각됩니다.

각각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라이트닝 네트워크 도입

향후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도입이 본격적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거래 자체가 블록체인 밖에서 수행되고 거래의 시작과 끝만을 블록체인에 기록하는 메커니즘 입니다.

라이트 코인은 2018년에 이미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운용 실험에 성공하고 있어 향후 본격적인 도입이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구조가 본격적으로 도입되면 추가적인 고속 결제가 가능해지고, 또한 거래에 있어서의 비용(수수료)도 낮아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도입으로 라이트 코인이 지금보다 일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통화가 될 수 있습니다.

송금/결제 수단으로써의 보급

송금/결제 수단으로써의 라이트 코인의 보급 에 관해서도, 향후의 기대가 높아집니다.

현시점에서, 지명도에 있어서는 비트코인에는 뒤떨어지지만, 비트코인의 단점을 보충하는 것을 상정해 설계된 라이트 코인 입니다.

결제 능력에 있어서는, 비트 코인보다 라이트 코인이 뛰어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라이트 코인이 거래 속도가 4배 정도 빠르고, 앞으로는 지금보다 저비용 거래가 실현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실제로 미국 대기업 페이팔에서 결제 수단으로 도입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결제 수단으로 이용하는 기업이 늘어나 송금 수단이나 결제 수단으로 라이트 코인이 보급될지도 모릅니다.


라이트 코인의 향후 가격 예상

라이트 코인의 향후 가격을 예상해 봅시다.

라이트 코인의 가격은 상승할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그 주된 이유는 다음 세 가지가 있습니다.

각각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서비스 보급의 영향

서비스 보급의 영향 을 받아 라이트 코인 가격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라이트 코인은 결제 수단에 특화된 가상 통화로, 결제 속도라는 점에서 비트코인을 보완하는 역할 을 합니다.

따라서 페이팔처럼 라이트 코인의 유용성을 인정하는 기업이 향후 늘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모든 기업에서 라이트 코인에 의한 결제 서비스가 보급되면 그 가치가 인정되었다는 인상을 줍니다.

장래성을 기대해 구입하는 사람이나, 결제/송금 수단으로써 이용하기 위해 구입하는 사람도 늘어날 것입니다.

그 결과, 라이트 코인의 가격은 지금 이상으로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드 포크의 영향

하드 포크의 영향 을 받아 라이트 코인 가격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하드 포크란…

블록 사이즈의 확장을 비롯한 기능의 향상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말합니다.

하드 포크를 향해 기대가 높아지기 때문에 구입하고 싶은 사람이 늘어나 가격이 상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드 포크가 실시되면, 이전과는 다른 것에 다시 태어납니다.

예를 들어, 가상 통화 중 하나인 비트코인 캐시는 원래 비트코인의 하드 포크에 의해 태어난 가상 통화였습니다.

하드 포크가 실시되면 기대가 높아짐에 따라 가격 상승을 초래할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하드 포크 후의 품질이 높으면, 그것이 평가되어 가격이 한층 상승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비트코인 가격의 영향

또한 비트코인 가격의 영향을 받아 라이트 코인 가격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알트 코인(비트코인 이외의 가상화폐)은 비트코인 ​​가격 변동의 영향을 받기 쉬운 경향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비트코인과 비슷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라이트 코인은 특히 비트코인의 값 움직임과의 상관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

따라서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하면 라이트 코인도 상승하고 반대로 비트코인이 하락하면 라이트 코인도 하락할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비트코인도 장래성이 있는 통화이기 때문에 비트코인 ​​가격 상승에 따라 라이트 코인 가격이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라이트 코인의 향후 예측 및 전망 요약

이번은, 라이트 코인의 향후에 대해서, 예측이나 전망 을 해 보았습니다.

이번 기사의 포인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근 3년 이내에, 라이트 코인의 가격이 급등한 시기가 2회나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2018년 전반 이후의 20만 원을 넘는 가격에 도착해, 현재도 상승 중

・송금/결제 수단으로써, 라이트 코인의 미래를 기대할 수 있는 사람은 구매 검토의 여지가 있습니다.

변동성이 높은 라이트 코인은 타이밍만 놓치지 않으면 이익을 내기 쉬운 가상 통화 입니다.

그러나 가격 변동폭이 크기 때문에, 이익을 내기 쉬운 반면 손실도 내기 쉽다 는 성질이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