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 코인 시세 전망 공부안하고 투자하면

​라이트 코인 시세 전망 공부안하고 투자하면

라이트 코인은 비트코인에 기초해 만들어진 자산으로 비트코인과 거의 동일한

알고리즘을 사용해서 만들어져서 사실상 비트코인의 파생 화폐라고도 알려져 있다.

라이트 코인의 목표는 이미 오래전에 개발이 된 비트코인의

단점을 보완하고 좀 더 나은 디지털 자산이 되는 것이 목표라고 한다.

특징

라이트 코인은 비트코인과 비슷하지만,

 

차별화되는 점들이 크게 세 가지가 있다.

1. 라이트 코인은 세그윗이 2017년 5월 이를 성공적으로 실행을 하였다고 한다. 세그윗이란 프로토콜의 서명 부분을 개선함으로써,

블록 크기를 증가시키지 않아도 4MB로 확장된 것과 같은 효과를 내는 기술이다.

즉, 이런 기술로 거래량이 늘어나면 구조적으로 제기될 수밖에 없는 스케일링 문제가 생길 수도 있는데, 이미 해결했다고 보시면 된다.

2. 코인 생성 주기를 비트코인의 1/4로 줄여 거래 속도가 굉장히 빨라졌고, 통화 발행량도 4배만큼 늘렸기 때문에 거래 속도가 굉장히 빠르다고 한다.

3. 암호화 해시 함수도 다른 것을 이용한다. 라이트 코인은 채굴 파워가 집중되는 것을 막기 위해 ASIC 저항성이

있는 스크립트(Scrypt)라는 알고리즘을 사용한다.

처음에는 일반인도 채굴할 수 있다는 본래의 취지를 실현할 수 있을 것 같았지만, 이후 스크립트 전용의 ASIC 장비가 등장하면서 본래의 목적을 달성하지 못했다.

핵심 가치(키워드: 거래속도)

코인 생성 주기를 10분에서 2.5분으로 줄여서, 비트코인보다 약 4배 정도 빠른 거래가 이뤄진다.

더 나아가, 세그윗을 바탕으로 실행될 수 있는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개발하고 있는데,

이것이 완성되어 도입된다면 현재보다 100만 배 정도 거래 속도를 올릴 수 있다고 한다.

라이트 코인 시세의 전망

이더리움과 함께 메이저 알트코인으로 자리매김하였다. 전 세계 3억명이 이상이 쓰는 간편 결제

서비스 페이팔이 암호화폐를 구매, 보유,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먼저 출시했다고 한다.

현재 미국 내 페이팔 계정 보유자들이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데, 지원하는 암호화폐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비트코인 캐시(BCH), 라이트코인(LTC) 총 4 종류라고 한다.

한편, 페이팔은 당초 1만 달러로 한정했던 주간 거래한도를 최근 1만 5000달러로 상향한데 이어,

다시 2만 달러로 높였는데, 이에 대하여 페이팔은 “이용자들의 초기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암호화폐 구매한도를 2만 달러로 늘렸다”라고 설명하였다.

또한 암호화폐 구매, 보유, 판매 기능을 내년 (2021년) 상반기 중에 미국의 간편송금 서비스인 ‘벤모(Venmo)’로 확장하고 해외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계획이다. 또한 내년 초 암호화폐를 전 세계 2600만 가맹점에서 결제에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 예정이라고도 한다.

추가적으로 페이팔은 암호화폐 보관 서비스를 위해 팍 소스와 협력하고 있으며, 최근 비트코인 수탁업체 비트고 인수를 추진 중이라고 한다.

댄 슐먼 페이팔 최고경영자(CEO)는 “디지털 통화로의 전환은 불가피하다”며 “금융포용과

접근성, 결제 시스템의 효율성, 속도, 회복력, 정부 정책 자금의 신속한 지급 능력 등에서 분명한 이점이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전 세계 중앙은행 및 규제 당국과 협력해 향후 글로벌 금융과 상업의 미래에서

디지털 화폐가 담당하게 될 역할을 구체화하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그만큼 가상화폐 시장에 대한 사용량은 가히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음에 틀림이 없고, 메이저 코인 4개

1. 비트코인 2. 이더리움 3. 비트코인 캐시 4. 라이트 코인

그 가치가 계속해서 증가할 수 밖에 없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가상 화폐의 가격이 오르는 가장 눈에 띄는 지표 중에 하나는 사람들이 그 화폐를 얼마나 많이 입에 오르내리냐에 따라 달려져 있기 때문이다.

비트코인과의 아토믹 스왑 체결 중

쉽게 말씀드려서 가상화폐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비트코인과 즉각적인 교환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된다.

암호화폐 거래소와 같은 중간 개입 없이 라이트코인을 비트코인처럼 쓸 수 있는 것이다.

라이트 페이가 가진 커다란 장점 중의 하나는 라이트 페이 카드를 통해서 라이트 코인을 달러로,

달러를 라이트 코인으로 변경할 수 있으며, 비자 카드 호환이 되는 ATM 혹은 사업체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그 외에 비트코인과 라이트코인의 아토믹 스왑이 개발 중에 있다. 그렇게 되면 비트코인을 라이트 페이 네트워크를

통해서 1% 의 수수료를 내면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네트워크를 가진 VISA와 동등한 규모의 라이트 페이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겠다.

과연 라이트 코인은 투자하기 좋은 자산일까?

Capital.com의 한 전문가에 따르면 라이트코인은 향후 6~12달 이내로 굉장히 매력적인 투자 자산이라고 한다. 2021년에는 87~107달러로 예측을 한다.

또한 앞서 말씀드렸듯이 비트코인과의 아토믹 스왑 및 다양한 분야 (특히 페이팔)에서 쓰일 가능성이 굉장히 높은 코인 중 하나이기 때문에 전망이 높다고 생각한다.

Cryptoground.com의 라이트 코인 가격을 예측한 자료에 의하면 일 년에 88.30 달러에 도달할 것이라고 판단하였고 이는 2019년 대비 109%의 수익률과 같다.

많은 가상화폐 투자 전문가들이 안전하게 가상화폐에 투자하기 위해서는 비트코인을 위주로 투자하라고 강조를 하는데,

비트코인 이외의 코인에 투자를 하라고 한다면 라이트 코인이 그 대안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본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