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코인LTC 소개 전망 시세 호재

라이트코인LTC 소개 전망 시세 호재

라이트코인 (Litecoin, LTC)은 비트코인의 단점인 속도를 빠르게 개선한 비트코인의 파생 코인 입니다.

비트코인과 동일한 알고리즘에서 작동합니다. 라이트 코인의 시세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라이트코인(LTC) 소개

– 최초 발행 2011년 10월

– 시가총액 14.5 조원 2021년 5월 27일 기준

– 블록 생성 주기 2.5분

– 총 발행 한도 84,000,000

– 합의 프로토콜 PoW

라이트코인 은 암호화폐 시장에서 가장 오래된 알트 코인 중에 하나입니다. 2011년에 설립된 라이트 코인은 기술적 관점에서 보면 비트코인과 거의 동일 합니다.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만든 P2P 암호화폐로, 비트코인과 차이점을 꼽자면 속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보다 훨씬 빠르게 처리가 되기 때문에 빠른거래 속도를 선호 하는 사람들이 선택 하고 있어요.

2. 라이트 코인 시세

지난 5월 9일~23일까지 라이트코인의 가격은 최고가 408.57 달러에서 최저 118.66 달러로 71% 가까이 하락했습니다. 이후 반등해 현재 약 199$(약 22만 원선)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업비트 라이트 코인 시세

#업비트 에서는 5월 28일 포스팅 작성 기준 전일대비 -10,09% 하락한 211,55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날 오후 장중 한때 201,300 까지 하락했다가 다시 240,650원까지 치솟기도 했습니다. 요즘 같은 이러한 극심한 변동성은 라이트코인의 유망성에 대해 의문을 남기고 있습니다.

3. 라이트코인 호재

라이트코인의 속도는 #비트코인 의 속도 보다 평균 4배가 빠른데 일부 암호화폐 전문가들은 라이트 코인이

마침내 비트코인을 대체해 디지털 자산 및 자금원이 될 것으로 내다보기도 했습니다.

빠른 속도감으로 라이트 코인을 자체 디지털 결제시스템의

기반으로 활용 하는 방안을 검토 하는 조직이 많은 것으로 보여집니다.

지난 3월 말 페이팔은 결제수단으로 라이트 코인을 허용 한다고 발표를 했었는데요,

이는 라이트 코인에 가격이 400달러 이상으로 치솟는 요인으로 작용하기도 했습니다.

4. 라이트코인 전망

올해 라이트코인의 가격을 상승시키는데 견인을 한 것은 라이트코인의 희소성에 있습니다.

라이트 코인은 공급양이 가장 짧은 암호화폐 중 하나인데요,

비트코인 또는 다른 코인과 마찬가지로 채굴 후에 공공 영역으로 들어갈 수 있는 양은 한정 되어 있습니다.

채굴될 라이트코인의 양은 8,400 만개인데요, 비트코인 2,100만개와 비교해 4배가 많습니다.

라이트코인의 거의 80%가 이미 채굴되어 머지 않아 모든 코인을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외신들은 라이트코인은 희소성으로 인해 향후 몇년간 가치와 가격이 오를 것으로

예상하고 투자자들이 단기 변동성을 이겨낼 수 있다면 몇 년 안에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다고 내다 봤습니다.

라이트코인 창시자 찰리 리

동시에 수익을 얻기까지 라이트 코인을 오랫동안 보유하고 있는 것도 힘들 것이라고 지적합니다.

2011년 라이트코인을 만든 컴퓨터 과학자인 찰리 리(Charlie Lee) 조차도 본인이 보유한 모든 암호화폐를

매각했거든요.(라이트코인 재단에 기부) 그렇게 제작자에게 버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몇 년 동안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암호화페 시장은 성숙하고 진화 하고 있지만 현재 변동성으로 인해 여전히 위험한 시장으로 인식 됩니다.

언젠가 유용한 목적으로 금과 같은 대안이 될 수도 있겠지만 아직까지 그 기반을 다지지는 못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