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코인LTC 분석 전망

​라이트코인LTC 분석 전망

안녕하세요 소원을 이루어드리는 라이프코치 지니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코인은 네오, 퀸텀, 비체인과 같이 중국코인의 축을 담당하고 있는 라이트코인입니다.

라이트 코인

현재 시가 총액 : 13조원

블록 생성주기 : 2.5분

라이트코인은 비트코인을 기반으로 만든 작고 가벼운 암호화폐로, 은색 비트코인이라고도 불립니다.

라이트코인은 비트코인의 하드포크로 파생되어 나온 최초의 암호화폐로 2011년 10월에 출범됐습니다.

또한 오픈소스이며 완전히 탈중앙화된 글로벌 지불 네트워크입니다. 최대 발행량은 비트코인의 4배입니다.

한 줄로 라이트코인의 장점을 요약하자면 그 어떤 통화보다 빠른 거래 승인과 저장으로 비트코인을 보완하는 통화 매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라이트 코인 일봉 차트

그러면 라이트코인의 일봉차트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왼쪽은 작년 8월부터의 월봉이구요 오른쪽은 올해 5월부터 3개월간의 일봉입니다.

대부분의 코인이 현재 이러한 그래프를 띄고 있는데요 작년부터 끝없이 우상향하다가 5~6월에

대폭락을 맞고 현재 반등구간에서 방향성을 결정하는 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가격은 20만원대 부근이며 최고점으로 50만원 가까이 형성했던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중국코인을 주목해야할 점 중 하나는 코인시장의 거래량을 책임지는 국가가 사실상 한국이 아닌 미국과 중국 중심으로 움직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최근 중국 정부의 비트코인 채굴장 폐쇄 이슈 등 논란이 많지만, 인해전술을 못 당하듯이

돈으로 때려 박는게 중국이기 때문에 라이트코인의 방향성도 유의깊게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을 따라가는 라이트코인.

비트코인이 금이라면 라이트코인은 은.

당신의 선택은?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