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코인 LTC코인 시세 전망 호재가 있나

라이트코인 LTC코인 시세 전망 호재가 있나

라이트코인

티커 : LTC (litecoin)

최초발행일 : 2011년 10월

시가총액 : 18.7조원(4월30일 기준)

시세 : 311,700원 (4월30일 기준)

블록 생성주기 : 2.5분

채굴 보상량 : 현재 12.5 LTC (반감기 일정에 따라 감소예정)

총 발행한도 : 84,000,000 LTC

총 유통량 : 66,752,415 LTC

마켓 도미넌스 : 10위 (0.83%)

합의 프로토콜 : PoW

개발자 : 찰리 리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전망

라이트코인은 비트코인을 기초로하여 만들어진 디지털 자산으로 비트코인과 알고리즘은 거의 동일합니다.

개발자인 찰리 리는 코인베이스 거래소 엔지니어였습니다. 개발자가 코인베이스 출신이기 때문에 코인베이스 거래소에서 가장 많은 거래량을 기록하고

있고 또한 김치(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코인 중에 하나입니다.

라이트코인은 비트코인의 모토와 비슷하게 운영되지만 차별점이 있습니다.

비트코인보다 전송 속도가 빠르고 수수료가 비트코인에 비하여 저렴한 편입니다.

특히 페이팔에서 결제가 가능한 4가지의 코인들이 있는데 비트코인/비트코인캐시/이더리움/라이트코인 입니다.

페이팔 관련해서 호재 소식이 계속 나온다면 라이트코인의 좋은 전망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직 기술적인 업데이트나 특별한 움직임이 보이고 있지 않지만 라이트코인 팔로워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비트코인의 가격이 치솟을 수록 대체상품들을 찾기 마련인데 비트코인이 2인자의 자리를 차지할지 모르겠습니다.

사실 압도적 1등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이 1,000조원을 넘어섰고 라이트코인은 이제 막 20조도 안되는 귀여운 규모입니다.

어쨋든 개발자 찰리 리가 어떤 행보를 보여줄지 그리고 실생활에서 P2P 결제시스템에서 주로 사용되는 코인이 될지 여부는 아무도 모릅니다.

하지만 시가총액이 20조원에 이른다는 것은 어느정도 시장에서 검증이 되었다는 소리 같네요.

차트

라이트코인 차트를 보자면 뭐 사실 일봉 기준으로 볼때 할말이 없습니다. 비트코인 대장님의 그래프와 같을테니까요.

월봉 기준으로 보자면 35만원의 고점을 뚫어야하는데 힘없이 무너진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만약 35만원의 지지선을 뚫고 우주로 날라간다면 라이트코인은 다시보지 못할 저점이 되는 순간인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라이트 코인 홀더분들이 대박나시기 바라면서 이상 라이트코인 요약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