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코인 호재 및 전망 알아보자

라이트코인 호재 및 전망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코인 에디터 코에입니다. 오늘 다룰 코인은 바로 ‘라이트코인’ 입니다. 

비트코인이 금이라고 하면 라이트코인은 은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라이트코인?

라이트 코인(LTC)는 2011년 10월 최초 발행된 비트코인 기반으로 만들어진 가상화폐입니다.

기술적인 측면에서는 비트코인과 매우 유사한 알고리즘을 사용하는데요. 비트코인 파생 화폐쯤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을 금이라고 하면 라이트 코인을 은으로 표현을 종종 합니다. 그럼 라이트 코인을 만든 목적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라이트 코인은 결제 및 송금 서비스 제공을 하는 것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코인입니다.

 전반적인 부분에서는 비트코인과 유사하지만, 비트코인을 뛰어넘는 가상화폐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라이트 코인은 2021년 3월부터 이미 글로벌 1위 결제 시스템인 ‘페이팔’에서 정식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라이트 코인을 달러로 전환해서 페이팔의 가맹점과 달러로 거래할 수 있도록 한 것인데요.

페이팔이 사용을 허가했다는 것이 라이트 코인의 기술력과 투명성,

그리고 지속 가능성 등에 대해서 어느 정도 입증이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비트코인은 세그윗 시스템으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곧 탭루트 업데이트를 진행될 예정이지만…

라이트 코인 역시 현 비트와 같은 세그윗 시스템으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라이트 코인 호재는?

비트코인의 결제를 도입한 위상이 있는 기업에서 비트코인 결제에 대한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라이트 코인을

도입하는 것을 추진 중에 있다는 얘기도 나오고 있으며, 이는 아직 공식화되지 않지만 시장의 맥락상 충분히

염두 해볼 만한 포인트라고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최근 라이트 코인 ‘월마트 결제 허용’ 찌라시 기사로 인해 크게 피해 보신 분들도 많았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그로 인해서 라이트 코인에 대해 좀 많이 실망하신 분들도 계실 거라 생각이 됩니다.

보통 라이트 코인의 호재는 시장의 자금의 유입을 이끄는 비트코인의 시세 분출에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또한 라이트 코인은 2023년 8월 반감기로 인해 12.5라이트 코인 채굴 보상량이 절반인 6.25% 라이트 코인으로 감소가 됩니다.

그로 인해서 시장 인플레이션에 대해 가치 상승 또한 예상이 됩니다.

그리고 2021년 3월 22일 브라질 증권 위원회에서 비트코인 ETF를 승인하였고 이 과정에서 고려한 코인이

비트코인, 이더리움, 스텔라루멘, 라이트코인, 비트코인캐시, 체인링크 총 6개의 암호화폐를 고려해서 시스템을 제작했다고 합니다. 

최근 라이트 코인은 ETP가 출시가 되었고, 경제적으로 높은 위상을 가지고 있는 스위스에서는 라이트 코인 ETF 상품을 출시했다고 합니다.

라이트코인 전망은?

라이트 코인의 전망은 그래도 가치를 믿는 분들이 많을 걸로 생각이 됩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다음으로 라이트 코인이라는 No.3 안에 들어가는 가치 있는 코인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괜히 비트코인이 금이면 라이트 코인은 은이라는 표현이 붙혀진 거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런 라이트 코인은 무겁지만 향후의 비즈니스 프로젝트 들을 어떻게 이루어 나갈지가 가장 관건입니다.

현재 바이낸스에서도 라이트 코인 옵션 상품도 증가하고 있고. 기술적 의구심 증가 현상을 라이트 코인은 잘 헤쳐나가고 있습니다.

페이팔에 결제 승인 허가를 받았지만 라이트 코인을 송금하는데 시간은 빠르면 10분 느리면 3시간까지 걸린다고 합니다.

이러한 부분들 역시 어떻게 풀어나가야 할까. 아직 많은 숙제들이 남은 거 같습니다.

그리고 라이트 코인은 채굴 난이도가 굉장히 어렵다고 합니다. 비트코인의 채굴 난이도에 비해 쉽다고 볼 수도 있지만,

라이트 코인 채굴은 난이도가 많이 높다고 합니다. 그 뜻은 채굴자들이 많이 없어지고 있는 추세인데요.

채굴장들이 대거 이탈하면 공급자가 사라지고, 이는 대중들에게 불안감을 형성할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현재 추세가 라이트 코인 채굴자들은 이더리움 채굴을 위해 넘어가는 추세라고 합니다.

그래도 나름 비트코인 중에서 은이라는 위상이 있기 때문에 저희는 계속 지켜봐야 할 거 같습니다.

이상 코인 에디터 코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