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코인 투자유의종목 지정코인 호재

​라이트코인 투자유의종목 지정코인 호재

이트코인 … LTC 코인에 대한 소식들이 요 몇일 상당히 활발하게 나오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라이트코인(Litecoin)은 시총도 크고 발전성도 괜찮다고 생각하고 있던 코인 종목중 하나라…

관련소식들에 대해서 계속 팔로우를 하게 되네요. 저도 홀딩하고 있는 코인종목 중 하나라…

번 포스팅에서는 빗썸 라이트코인 투자유의종목 지정 소식과,

라이트코인 호재와 라이트코인 악재를 살펴보고 라이트코인 시세 및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라이트코인, LTC 코인

이트코인 (LTC)은 미국 달러 기준으로 시세 74.08달러, 한화로 93500원 ~ 99000원 (빗썸, 업비트 기준)에

거래되고 있는 코인입니다. 라이트코인 시가총액은 18위 아무래도 상당히 오랜 전통을 이어온 코인 종목이다 보니…

코인 장투 하시는 분들 포트폴리오에는 자주 포함되는 종목??? 아닌가 하고 생각되는 코인입니다.

이트코인 가격 차트를 좀 살펴보면 2018년 초와 2021년 초 미국 달러 기준 350달러를 상회 했을정도로

높은 기대치와 전망치를 보였던 종목이지만, 지금 현재는 고점대비 80%정도 하락한 알트코인 종목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LTC코인 오늘 업비트와 빗썸에서 투자유의 종목으로 지정 되었는데요.

이유는 라이트코인 바이낸스 차트와 라이트코인 업비트 차트를 비교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라이트코인… LTC코인 글로벌시세 차이가 7%이상(업비트기준) 차이가 나면서 투자유의 종목으로 지정되었습니다.

단 관련 호재? 악재? 라이트 코인 관련 소식으로 라이트코인(LTC) 재단에서 금번 진행한 네트워크

업그레이드(version 0.21.2)를 통해 라이트코인 네트워크 내 2,265,984 블록에서

밈블윔블(MimbleWimble Extension Blocks, MWEB) 확장 블록 업그레이드가 공식적으로 활성화 되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블윔블(MWEB) 확장 블록 업그레이드 내용으로는 라이트코인 네트워크의 확장성 향상이 포함되어 있지만,

그 핵심 항목으로는 거래 정보가 노출되지 않는 강화된 ‘익명 전송(Confidential Transaction)’ 선택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번에 비자카드에서 라이트코인을 홀딩하고 바로 사용할수 있는 ‘라이트카드(Litecard)’가 출시되었습니다.

이건 분명 라이트 코인에 엄청나게 큰 호재이죠? 근데 기본적으로

밈블윔블(MWEB) 블록체인 확장으로 인한 라이트코인의 ‘익명 전송(Confidential Transaction)’ 선택 기능이 문제가 됩니다.


‘익명 전송(Confidential Transaction)’

선택 기능이 문제?

이게 무슨 말이냐?

인 투자를 하시면서 코인과 블록체인에 대해 어느정도

공부를 좀 하신 분들이라면 바로 이해가 되실수도 있지만, 코린이 분들을 위해서 쉽게 설명을 드려보면…

록체인 기술과 코인의 기본 모토는 ‘탈중앙화’ 즉 익명성 보장입니다.

근데 이부분은 범죄 비용과 탈세 즉 불법적인 행위에 언제든 사용될수 있기

때문에 블록체인기술 코인에 대한 인식은 동전의 양면성 즉 앞뒤가 다른 모순적으로 이해 될수 밖에 없습니다.

내 코인거래소에서는 익명전송 선택기능이 가능하게 되면 여러가지 불법행위에 사용될수 있기

때문에 기준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는 알수없지만… 국내거래소에서 익명전송이 가능한 코인이 상장폐지 된적이 있습니다.


늘 라이트코인이 투자유의 종목으로 지정된 이유는 글로벌시세와의 차액때문에 투자유의 종목으로 지정되었지만,

라이트코인 시세가 슈팅 펌핑을 받은 이유는 분명 라이트코인 재단의

밈블윔블 확장 블록체인 업그레이드 이유로 입출금 금지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으로 라이트코인 = LTC 코인 시세와 전망 분위기가 어떻게 흘러갈지는 당분간 주의깊게

살펴보셔야 할것 같다라는 생각이 개인적으로 드네요. 국내 기준으로 라이트코인 호재,

악재 구분할수도 없는 이유는 국내 기준으로 코인에 대한 인식

개선과 제도 개선이 시급하다고 생각이 되네요. 머 아쉬운대로 바이낸스에서 거래하면 그뿐이긴 하지만…


번 반복적으로 드리는 이야기 이지만 항상 제 자료는 참고 정도로만 활용하시고

투자에 대한 선택과 판단은 본인에게 있다는점 꼭 명심 하시길 바라며… 

이글을 읽으시는 모든 투자자 분들의 시드머니와 제 시드머니는 소중하니까요…

주식투자 코인투자 하는 경제블로거 스타개미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