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코인 유의 상폐빔 노리지말고 옮기세요 제발

라이트코인 유의, 상폐빔 노리지말고 옮기세요 제발

안녕하세요. 블로그에도 여러번 언급했다 싶이 저는 다양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국내주식은 공모주 위주로, 그리고 정기적으로 들어오는 목돈들은 미국주식을 사거나, 가상화폐 투자를 진행하고 있어요.

오늘은 작년에 쏠쏠하게 제 용돈을 채워주었던 라이트코인에 대해서 작성해보려고 해요.


다음 아래 순서로 정리했어요.

1.라이트코인이란?

2. 유의 지정된 이유

3. 상폐 빔 노려봐도 될까?

1.라이트코인이란?

비트코인과 유사한 방식으로 운영되는 암호화폐

이트코인은 비트코인의 소스코드를 포크한 암호화폐로서 속도와 접근성이 높고 그레이스케일 포트폴리오에도 들어가있는 종목이라 많은 분들이 믿고 투자하셨던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저 역시도 작년에 라코로 단타쳐서 쏠쏠하게 제 용돈을 마련했던 기억이나네요. 상당히 이미지가 좋았던 코인이였는데, 갑작스레 유의종목으로 선정이 되다니 업비트 창에서 공지사항 보고 크게 놀랐었어요.😫

2.거래종료 이유는?

다크코인된 코인들 모두 국내 거래소 퇴출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법률에 따라서 거래소는 전송기록이 식별 될 수 없도록 하는 기술이 내재된 디지털 자산에 대해서는 전송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익명 전송 기술이 발견된 경우라면 조취를 취해야 해요.

다크코인이라고 해서 철저하게 익명성이 보장된 코인들은 자금세탁, 불법적인 용도로 이용이 될 수가 있어 현재 전세계적으로 규제 법안을 만들고 있고 국내에서도 마찬가지에요.

LCT재단에서 진행한 밈블웜블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내용이 따르면 거래 정보가 노출이 되지 안흔ㄴ 선택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업그레이드가 진행이 되었고 이에 라이트코인은 유의지정했고 더이상 거래역시 할 수 없게 결정이 되었어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MWEB는 LCT 사용자에게 MWEB주소를 당신이 가지고 있는 라이트코인 액수나 보유량을 공개적으로 표시할 수 없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라고 적혀져있죠?

결론적으로 국내거래소에서 6월 20일까지 LTC를 거래 할 수 없고, 현재 보유중이신 분들은 해외거래소로 송금하셔야 해요.

참고로 상폐빔이라고 해서 종종 급등하는 경우가 있기는 하지만 위험성이 높은 만큼, 절대 들어가지말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급등해서 돈을 버는건 돈이 정말 많은 고래들이지 개미들은 그저 손실보기에 딱 좋아요.

세금을 걷어야하는 나라 입장에서는 익명성을 보장하는 가상화폐들이 당연히 눈엣가시 일 수 밖에 없겠죠?

앞으로 다크코인들은 점점 나라의 규제들의 인해서 설 자리가 없어질 것으로 보여져요.

가상화폐에 이제 막 들어오셨다면, 이렇게 위험한 상폐빔 코인은 들어가지마시고 대장코인인 비트코인을 소액으로 분할해서 담으시는걸 추천해드려요.

저도 조금씩 떨어질때마다 사모으고 있답니다.

과연 올해 불장은 찾아올 수 있을지, 스태그플레이션 이야기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한동안 투자시장은 열악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보아요.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