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코인 상폐 대응방법 익명성코인의 숙명

라이트코인 상폐 대응방법 익명성코인의 숙명

안녕하세요. 오늘은 라이트코인 상폐와

그 대응방법에 대해서 얘기해볼려고 합니다

라이트코인(LTC) 국내거래소 상폐

업비트 공지사항을 보면 6월 20일부로 라이트코인의 거래를 종료한다는 내용입니다.

최근에 있었던 라이트코인의 밈블윔블네트워크 업데이트에서 익명성 선택기능이 포함되어있다는 사실 때문인데요. 암호화폐를 주고받는 과정에서 거래내용과 정보가 노출되지 않게끔 선택할 수 있게되면 범죄에 이용될 수 있다는 가능성 때문에 국내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등에서 유의공시를 내고, 상폐까지 이르게 되었습니다.

업비트 기준으로는 7월20일까지 출금은 가능하니, 옮기실 분들은 서둘러 옮겨두는게 좋겠습니다.

대한민국 에서만 상장폐지

우리나라가 다크코인이라고도 불리는 익명성코인들에 이렇게 예민한 이유는, 2년 전 쯤에 있었던 n번방 사건 때문입니다. 이 당시에 범죄에 이용되었던 자금이 다크코인으로 거래되었다는 사실이 밝혀지고 나서 지캐시, 호라이젠 등 당시에 익명성코인들이 대거 상폐를 당하게 되었습니다.

최초에 암호화폐가 만들어진게 중앙기관의 통제를 받지 않는 탈중앙화된 가상자산이라는 점. 개인의 정보를 보호받을 수 있는 프라이버시가 양날의 칼일 수 있는 것이, 누군가에게는 개인정보를 보호받는 장점이 될 수 있지만, 누군가에게는 범죄에 악용될 수 있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한쪽을 옹호하기에도 참 애매해한 부분입니다.

하지만, 라이트코인의 개발자인 찰리 리의 얘기를 들어보면 거래소에 문제가 되지 않는 한도 내에서 프라이버시 기능을 도입하겠다 했던건데, 우리나라에서는 문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결국 우리나라에서는 퇴출..

LTC는 버려야 할 코인인가

그러면 라이트코인 보유하고 계신 홀더분들은 매도해야 할 것인가?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결론만 말씀드리면 저는 바이낸스에 진작에 옮겨서 존버중이였습니다. 작은 이자이지만 SAVING 하면서 꾸역꾸역 받아가고 있습니다.

코인마켓캡에서 찾아보시면 라이트코인은 바이낸스, 코인베이스, FTX, 쿠코인거래소, 후오비, 게이트아이오 등등 상장되어 있지 않은 거래소를 찾기가 힘들 정도로 많은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시가총액으로 보더라도 20위권을 꾸준히 지켜주고 있는 코인이며, 이미 실질적으로 결제가 되고 있는 화폐의 기능을 하고 있는 가상자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자카드, 페이팔, 외국의 쇼핑몰 등 조금만 검색해봐도 많이 나옵니다)

그리고, 세계에서 가장 큰 가상자산 운용사 중 하나인 그레이스케일의 포트폴리오에 굳건히 담겨져 있는게 라이트코인이죠.

국내엔 없는 다크코인

외국에는 많은 다크코인

2020년에 국내거래소 업비트 등에서 상장폐지 되었거나 상장되지 못했던 다른 익명성코인들의 현재를 살펴보면, 지캐시나 호라이젠, 모네로, 대쉬코인 등 잘나가고 있는 프라이버시코인들은 너무 많습니다.

저는 여유되는대로 조금 더 매수해볼까 고민중에 있습니다. 다른 커뮤니티들 둘러보면서 글들 읽어봐도 라이트코인 상폐소식에 다들 크게 절망하거나 흔들리는 분들은 많이 못본것 같네요. 그냥 상폐빔 얼마나 또 나올려나.. 그때 좀 먹어볼까.. 하는 분들 아니면 바이낸스로 옮기는 방법 궁금해 하시는 분들 정도인것 같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