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코인 상장폐지 자세히 알아보자

라이트코인 상장폐지 자세히 알아보자

라이트코인 원화마켓 거래소 퇴출 당했다

다크코인(프라이버시 코인, 익명화 처리가 된 가상자산) 논란이 있었던 Lite coin이 국내 주요 가상자산 거래소의 원화마켓 거래소에서 일제히 퇴출 되었습니다.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국내 5대 거래소 모두 LTC코인 거래 지원을 종료 한다고 밝혔습니다.

오늘은 LTC코인과 라이트코인 상장 폐지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라이트코인이란

라이트코인은 개인간에 P2P 거래에 직접 주고받을 수 있는 암호화폐로서, 거의 제로에 가까운 비용으로 전 세계 사람들에게 즉각적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Lite coin은 비트코인의 하드포크로 파생되어 나온 최초의 암호화폐입니다. 2011년 10월에 처음 등장했고,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시가 총액 20위에 달하는 메이저 알트코인 입니다.

LTC코인은 오픈소스이며, 중앙 당국과 상관없는 완전히 탈중앙화된 글로벌 지불 네트워크입니다. Lite Coin의 수학에 기반한 네트워크는 안전하게 보호되어 있으며, 개인이 자신의 자금을 직접 관리할 수 있게 해줍니다.

LTC코인의 특징은 그 어떤 통화보다 더욱 빠른 거래 승인과 향상된 저장 효율성에 있습니다. Lite Coin의 많은 업계 지원과 거래량과 유동성으로 비트코인을 보완하는 통화 매체로 입증되고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라이트코인 국내 5대 거래소 상장폐지

국내 5대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라이트코인(LTC)가 퇴출되었습니다.

8일 업비트는 공지를 통해 이 같은 사실을 전하며 오는 20일 11:00시 거래 지원을 종료한다고 밝혔습니다. 지원 종료 대상 마켓은 LTC/KRW, LTC/BTC, LTC/USDT 등 LTC를 지원하던 모든 마켓입니다.

업비트는 거래지원 종료 사유로 특금법에서 금지하고 있는 익명 전송 기술이 문제가 된다고 판단, 거래지원을 종료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해당 문제로 업비트는 지난 5월 23일 Lite coin을 유의 종목으로 지정했습니다.

거래지원 종료 정책에서는 거래지원 종료일부터 30일간 출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LTC코인 투자자들은 오는 7월 20일 전까지 출금해야 됩니다. 또한 거래지원 종료시 마켓에서 거래지원 종료 이전에 요청한 주문은 일괄 취소됩니다.

한편 이날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에서도 LTC코인의 거래를 종료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국내 5대 거래소에서 Lite coin은 모두 퇴출되었습니다.

라이트코인 상장폐지 이유

Lite coin에 대한 공지에서 빗썸과 업비트는 새로 활성화된 밈블윔블(Mimblewimble Extension Blocks, MWEB) 네트워크 업그레이드가 한국의 자금세탁방지(AML) 규정과 충돌하기 때문에 시가총액 기준 20번째로 큰 암호화폐에 대한 시장 지원을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LTC코인 재단에서 진행한 밈블윔블(MWEB)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내용에 따르면 거래 정보가 노출되지 않는 선택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업그레이드가 진행 되었습니다.

LTC코인 재단은 지난 5월 20일 홈페이지를 통해서 MWEB 업그레이드가 Lite coin 네트워크에서 소프트 포크로 공식적으로 활성화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웹사이트에 따르면 2019년 11월 Lite coin 개선 제안으로 처음 도입된 MWEB는 트랜잭션에서 발신자와 수신자 간의 기밀성을 강화하는 대체 가능성 개선 기술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MWEB는 LTC코인 사용자에게 보내는 금액 또는 MWEB 주소에 보유한 LTC의 양을 공개적으로 표시하지 않아도 되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에 업비트와 빗썸 두 주요 거래소는 프로토콜에 의해 활성화된 새로운 개인 정보 기능으로 인해 LTC코인을 상장 폐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업비트는 Lite coin 거래 시 ‘사용자가 거래 정보를 노출하지 않도록 하는 옵션’을 지적해 코인의 기능에 ‘익명 전송 기능’이 추가될 가능성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라이트코인 상장폐지 일정

  • 업비트 – 2022년 06월 20일 11시

  • 빗썸 – 2022년 06월 22일 15시

  • 코인원 – 2022년 06월 22일 18시

  • 코빗 – 2022년 06월 17일 14시

  • 고팍스 – 2022년 06월 15일 18시


오늘은 이렇게 라이트코인 상장폐지 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가지 암호화폐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사진을 클릭하셔서 코인 정보 공유 커뮤니티로 들어오신 후 같이 코인 관련 정보 공유 소통하며 같이 좋은 정보 공유 합시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