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코인 국내거래소 퇴출

라이트코인 국내거래소 퇴출

안녕하세요~ 모세입니다.

현재 암호화폐 시장이 상황이 좋지않지만.. 세계 각국에서는 CBDC 준비가 한창이고,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안을 준비중입니다.

암호화자산이 대중화 되기까지는 시간이 필요하고, 많은 기업들과 개인들은 암호화자산 시장에서 기회를 찾고 있습니다.

기회는 준비한 사람에게 돌아온다는 믿음으로 오늘 뉴스분석 시작하겠습니다.

금융상품의 중개를 전문으로 하는 BCG파트너스(BGCP)가 2023년 1분기까지 암호화폐 거래소를 출범시킬 계획이라고 이라고 합니다.

하워드 루트닉 CEO는 규제에 익숙하다며, SEC의 규제를 신경쓰지 않는다는 반응을 나타난것으로 전해졌습니다.

SEC가 끝까지 리플코인을 괴롭히고 있는데 이유가 있겠지요?

애니모카브랜즈의 얏시우 회장이 NFT시장이 저평가 되어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현재 너무나 많은 NFT들이 나와서 혼란스러울 지경인데요.

얼마전 TV에서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국내 NFT시장에 대한 방송이 있었는데.. 코인도 코인이지만 저는 버블이 더 심한것 같기도 합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NFT의 미래는 밝다고 생각하는것 같네요.

얏시우 회장의 말처럼 아무 NFT나 사는건 좀 아닌것 같습니다.

NFT를 발행하는 회사의 재정과 능력, 비전을 충분히 고려한후에 NFT 투자에 나서는게 중요한것 같습니다.

지금 발행한 NFT중에 과연 얼마나 살아남을수 있을까요?

NFT와 메타버스가 우리의 일상과 멀어 보이지만..

10년, 20년 뒤에는 우리에게 어떻게 영향을 미칠지 생각을 해야될것 같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게임산업에서 P2E 와 NFT를 활용한 메타버스들이 미래에는 대중화 될 가능성이 크지 않나 생각하고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여당, 야당 가리지않고 미래에는 암호화폐를 무조건적으로 논의해야 된다는 이야기 같네요.

코인 채굴 에너지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현재 찾고 있네요.

중국에서 2017년 비트코인 채굴을 금지하면서 코인시장이 엄청나게 폭락했던때가 있습니다.

그런 사태는 막아야겠죠~?

라이트코인이 거래소에서 퇴출될 줄이야~ ㅎ

2017년부터 상장되서 거래되어온 코인이기에.. 조금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다크코인도 큰상승을 해줄때가 있을것 같기는 한데..

우리나라에서는 ‘조주빈 사건’으로 인해서 익명성 코인이 발붙일곳이 없네요.

퇴출수순~~이구나~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채굴업체들이 최근에 운영이 어려워서 비트코인을 계속해서 팔고 있다는 뉴스는 얼마전에 ‘모세의기저기’ 에서 다뤘던 내용입니다.

채굴기 생산업체의 ‘매수’ 추천이라..

코인 가격도 바닥이겠다. 코인관련주식도 바닥이겠다. 이제 쓸어담고 위로 한번 올릴때 되긴했죠~

CBDC가 나오게 되면서 많은 혼란이 나올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미국입장으로는 생각이 다 있겠죠? 각국의 CBDC가 나와도 글로벌통화를 놓칠 미국은 아닌것 같은데.. 우찌 될지..

바하마(2020년10월), 동카리브(2021년3월), 나이지리아(2021년10월) 는 CBDC를 진행중입니다.

개발도상국에서는 고액 수수료를 챙기는 시중 은행에 대한 불신이 커지면서 서민들의 금융거래가 줄어들자 CBDC 를 대안책으로 꺼내들고 있다고 합니다.

CBDC가 도입되면 은행 자금중개 기능이 악화되고 은행 예금이 줄게됩니다.

그렇게 되면 은행의 대출 재원이 줄어 대출금리가 상승한다는 예상또한 있습니다.

개발도상국들은 결제시스템이 매우 취약합니다.

CBDC를 도입해도 사용하기가 힘들다는 이야기 입니다.

우리가 어제본 뉴스중에 결제 솔루션 ‘페이팔’ 같은 기업들이 암호화폐에 대한 기능을 추가하고 있고 스테이블코인의

결제 시스템을 늘리고 있습니다. 결국에는 선진국의 결제시스템이 개발도상국으로

들어갈수밖에 없는 상황이 올것은 불보듯 뻔한 일이 되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CBDC가 준비가 되고, 법안들이 만들어지고,스테이블코인 들이 만들어 지고 있네요.

그다음은 무엇이 필요할까요?

이들을 연결해줄 무엇인가가 필요하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세상이 조금은 어지러운것 같습니다.

우리 어머니에게 한국은행에서 CBDC를 만든다는 이야기를 하면..

“그게 먼데?” 라고 이야기 하십니다. 이것이 현재 정상적인 사람들의 반응입니다.

아직 대중화로 갈길이 많이 남았다고 생각하고 있는데요.

세계의 공조가 필요하고 환경이 조성될때야.. 블록체인으로 인해서 변하는 세상이 온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의 금융위기는 전세계를 블록체인으로 엮게 되는 발단이 되지않을까요?

5년뒤~10년뒤를 보시고 미래를 준비하신다면 절대로 실패 하지 않을것이라 생각을 합니다.

유투브에서 ‘모세의기저기’ 를 검색해 주세요~

오늘 하루도 행복하시고요.

구독~ 좋아요~ 알람설정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