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코인 국내거래소 상장 줄폐지

라이트코인 국내거래소 상장 줄폐지

2022.06.08

비트코인이 금이면

라이트코인은 은이라 했는데 …?!

트래블룰을 적용받지 않겠다.

법에 맞지않는다.

과연 코인가격은 어디로 갈까요?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등 원화마켓을 지원하는 국내 5대 거래소가 라이트코인(LTC) 거래지원을 종료한다고 잇따라 공지했다. 상장폐지 시점은 각각 다음과 같다.

업비트: 6월 20일 11시

빗썸: 6월 22일 15시

코인원: 6월 22일 18시

코빗: 6월 17일 14시

고팍스: 6월 15일 18시

앞서 라이트코인은 트랜잭션 익명성 확보를 위해 밈블윔블(MimbleWimble, MWEB) 업그레이드를 활성화한 바 있으며, 이에 따라 국내 거래소에서는 LTC를 소위 ‘다크코인’으로 분류해 유의종목으로 지정한 바 있다.

밈블윔블은 대표적인

프라이버시 프로젝트로, 트랜잭션 정보를 공개하지 않고 거래가 가능하게 하는 기능을 핵심으로 한다.

한편 시가총액 1위 암호화폐 비트코인(Bitcoin, BTC)에서 하드포크된 라이트코인(LTC, 시총 20위)은 8일(한국시간) 오후 4시 15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62.7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24시간 전 대비 2.12% 상승한 수치다.

시가총액은 약 44억 달러로, 시총 20위에 위치해 있다.

ATH코인인덱스에 따르면 라이트코인의 사상최고가는 410.26달러이다.


업비트의 공지사항

[디지털 자산 거래지원 종료 안내]

라이트코인(LTC)

대상 마켓 : LTC/KRW, LTC/BTC, LTC/USDT

거래지원 종료 예정일 : 2022-06-20 11:00 (KST)

거래지원 종료 사유

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하 특정금융정보법) 및 관계 법령 등에 따르면 거래소는 전송기록이 식별될 수 없도록 하는 기술(이하 “익명 전송 기술”)이 내재된 디지털 자산에 대하여 전송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익명 전송 기술 등이 발견된 경우 적정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업비트는 위와 같은 관계 법령을 준수하고 자금세탁행위 및 공중협박자금조달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라이트코인(LTC) 재단에서 진행한 밈블윔블(MimbleWimble Extension Blocks, MWEB)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내용에 따르면 거래 정보가 노출되지 않는 선택 기능이 포함되어있는 업그레이드가 진행되었고, 이에 업비트는 라이트코인(LTC)에 익명 전송 기술이 추가된 것으로 볼 소지가 있다고 판단하여 2022년 5월 23일 라이트코인(LTC)을 유의종목으로 지정한 바 있습니다.

업비트는 라이트코인(LTC)의 익명 전송 기술에 대하여 재단에 소명 요청을 하였고, 소명에 대한 회신을 바탕으로 익명 전송 기술에 대해 면밀한 검토 절차를 거쳤습니다.

검토 결과 금번 네트워크 업그레이드에 포함된 거래 정보가 노출되지 않는 선택 기능이 특정금융정보법령상 익명 전송 기술에 해당한다고 판단하여 라이트코인(LTC)을 거래지원을 종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해당 디지털 자산의 마켓 거래지원이 종료되더라도, 거래지원 종료 정책에 의거하여 거래지원 종료일로부터 30일간(~2022-07-20) 출금을 지원합니다.

위 디지털 자산의 출금이 필요하신 회원님들께서는 반드시 2022-07-20 전까지 출금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는 업비트가 되겠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