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 코인 시세 상승과 이유 전망, 매매일지

도지 코인 시세 상승과 이유 전망, 매매일지

도지 코인

안녕하세요.

메이킹입니다.

최근 가상화폐 시장을 뜨겁게 달군 코인이 하나 있죠. 대표적인 밈 코인으로 불리고 있는 바로 도지 코인입니다.

사실 도지 코인을 좋게 보는 투자자는 많이 없을 것 같습니다.

매번 결제수단으로 쓰일 거라고 예상만 되고, 테슬라에서 조금 쓰이긴 했지만 실제로는 사용하기 힘들었죠.

그리고 일론 머스크의 트윗 때마다 가격이 출렁이기도 했죠.

작년 스페이스 X의 발사 시점에는 800원을 넘기며, 천 원 간다는 기대감도 있었지만 해당 가격에 물린 사람들만 속출하게 만든 코인이기도 합니다.

도지 코인

그 이후 계속해서 추락하며, 60원대까지 시세가 하락하기도 했는데요. 이번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 이후 200원을 넘기며 저점 대비해서는 큰 상승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도지 코인의 시세가 상승한 이유?

도지 코인

오늘은 도지 코인의 상승 이유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려고 합니다.

상승 이유는 당연히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입니다.

도지 코인의 열렬한 지지자로도 잘 알려져 있는 머스크는 트위터 인수를 공식적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지난 27일에 마무리되었고, 주당 54.2달러로 총액 약 440억 달러에 인수가 마무리되었죠.

이 소식 전부터 도지 코인은 상승하기 시작하여 일주일에 120%가 넘는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머스크는 트위터 인수설이 나오던 지난 6월 트위터의 구독 서비스인 트위터 블루를 도지 코인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트윗을 하기도 했는데요.

기존에 테슬라, 스페이스 X에서도 도지 코인 사용을 하고 있기 때문에 추가 결제 수단이 생기게 되면 당연히 도지 코인의 사용처가 늘어나는 것이기 때문에 시세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도지 코인

도지 코인이 상승하면서 덩달아 비슷한 밈 코인인 시바 코인도 폭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늘 커플링되는 모습이었기에 도지 코인을 매수하지 못한 분들은 시바 코인으로 재미를 보기도 했습니다.

도지 사용에 대한 얘기는 아마도 11월 8일 미국의 중간 선거 이후 결론이 나올 것으로 보이는데요.

트위터는 이날 상장폐지가 되어 비상장 주식으로 남게 됩니다.

비상장 주식은 SEC의 제재를 받지 않기 때문에 머스크가 원하는 대로 운영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아직 11월 8일까지는 기간이 좀 남아있기에 급등에 의한 조정을 받고 다시 한번 상승을 보여줄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은 되는데요.

중간에 FOMC 금리 인상 발표가 있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할 것 같긴 합니다.

 

도지 코인의 흐름세

다들 상승장으로 바뀌고 있다는 말이 나오고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아직 부족하다고 생각해서 쉽게 롱 포지션을 진입하지 못하고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다들 수익을 내고 있을 때 숏포지션을 잡아서 손절하고 손실을 보기도 했습니다.

이번에 도지 코인 또한 숏 포지션으로 단타 매매를 진행했습니다.

물론 중간에 손절도 크게 하면서 사실 큰 수익은 거두지 못하였는데요. 그래도 요즘 매매가 계속해서 안 풀리고 있었기에 약 수익이라도 거둔 것이 어딘가 싶긴 합니다. 비트코인이 계속해서 횡보하는 모습을 보여주어 매매하기가 힘든 상황이라 알트 코인으로 눈을 돌리긴 했는데요. 확실히 변동성이 너무 심하긴 합니다.

비트코인의 경우 포지션 잡고 박스권에 익절, 손절을 걸어두었는데 도지 코인은 눈을 뗄 수가 없긴 했습니다. 매매하는 분들은 대부분 계속해서 지켜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현재는 매매는 중단하고 지켜보고 있는데요. 딱히, 장기투자하는 매매 방법은 아니라 속은 편하긴 합니다. 각자의 투자 방법이 있겠지만, 저 같은 경우는 단타를 하는 것이 맞는 거 같네요.

이번 주 11월 3일 새벽에는 시장의 눈이 쏠려 있는 FOMC입니다. 75bp 인상을 예상하는 것이 80%를 넘고 있는데요. 이견이 없는 한 11월에는 75bp, 12월에는 50bp 인상이 점쳐지고 있습니다.

물론, 뜬금없이 50bp 인상을 발표하면 주식이든 암호화폐 시장이든 급등을 하겠지만, 그럴 가능성은 낮아 보이긴 합니다.

10월의 마지막 날입니다.

이제 2022년도 두 달 밖에 남지 않았는데요.

모두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바이비트 수수료 20% 가입 링크​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