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코인 브릴라이트의 생태계

게임 코인 브릴라이트의 생태계

브릴라이트는 기본적으로 게임 코인입니다. 유틸리티 자산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어떻게 사용되는지가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브릴라이트 생태계에서 브릴라이트 코인이 어떻게 사용되는지에 따라 가치가 결정된다는 것입니다.

게임 생태계에는 크게 게이머와 개발사라는 두 개의 주체가 있습니다.

수요와 공급의 법칙에 따라 둘 모두 BRC를 많이 원할수록 브릴라이트의 가치가 변할 것입니다.

유저가 브릴라이트에 매력을 느낄 이유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브릴라이트 코인의 화폐 기능 및 거래 수익
– 이종 게임 간 자산 이동 및 거래 가능
– 게임 종속에서 해방
– 이벤트 블록 보상을 통한 수익 극대화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유저는 브릴라이트 코인을 사용해 기존의 인 게임 머니와 마찬가지로 다른 유저와 거래를 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되었기 때문에, 제한 없이 만들어낼 수 있는 기존의 게임 머니와는 다르게,

게임을 했다는 가치가 포함된 암호화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재가치가 있는 것이고 수요가 커질수록 가치가 상승할 수 있는 것입니다.

브릴라이트 팀이 특히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은 게임 간의 경계를 허물고 게임 종속에서 해방된다는 부분입니다.

기존에는 게임을 그만두거나 다른 게임을 하고자 할 때 기존 게임에 들인 시간과 노력 그리고 투입한 현금까지 모두 포기하고 가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블록체인을 이용해 만들어진 BRC를 통해 다른 게임으로 기존에 플레이하던 게임의 자산을 옮길 수 있습니다.

한 번 구매한 물품이 영원히 게이머의 소유가 되는 것이기 때문에, 게이머들은 개임 내부의 유료 서비스를 구매하는 데 부담감을 덜 느낄 것입니다.

이를 두고 개발사의 이익이 줄어들 것이라는 주장이 있지만, 결국 시장의 파이 자체가 커져 수익이 커질 것입니다.

이미 밋업을 통해 세계적인 기업 아마존의 성공사례를 예시로 들었던 적이 있습니다.

아마존은 고객 만족을 넘어서 고객 집착을 했던 기업으로 소비자의 이익을 생각했지만 전체 시장의

파이를 키워 엄청난 수익을 자랑하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개발사가 브릴라이트 플랫폼에 참여할 이유는 굉장히 많습니다. 브릴라이트 플랫폼에 참여하는 것 만으로 마케팅 효과가 있습니다.

플랫폼의 다른 게임을 플레이하는 게이머들에게 이름을 알리기 쉽기 때문입니다. 또한 게이머들은

새로운 게임이 생겼을 때 기존에 하던 게임에 머물러 있는 경향을 보이지만, 브릴라이트 플랫폼 내부의 다른 게임이라면 진입 장벽이 완화되는 효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추후 개발이 이루어지면 다양한 데이터를 블록체인 위에서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계정 관리나 서버 관리같은 부분에

상대적으로 덜 신경을 쓰고 게임 컨텐츠 개발에 집중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결국 개발사의 이익과도 직결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게임 시작의 특성상 좋은 아이디어와 게임을 개발할 역량이 있어도 자금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금 부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개발자가 브릴라이트 얼라이언스가 될 경우 개발비를 지원할 계획이

있기 때문에 개발사는 브릴라이트 플랫폼에 참여할 이유가 생깁니다.

게임의 가치를 담은 브릴라이트 코인은 게임 유저가 많아질수록 그 가치를 더하게 될 것이고

 가치가 커지는 만큼 브릴라이트 코인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선순환의 구조를 만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