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량 상위코인에서 빠질수 없는 리플에 대해

​거래량 상위코인에서 빠질수 없는 리플에 대해

안녕하십니까 축구를 사랑하고

이제는 코인마저 사랑하려고 하는 축구코인인생입니다.

오늘은 거래량 상위코인에 항상 빠지지 않는

“리플” 에대해 준비해보았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리플

리플 코인이란?

리플은 디지털 결제 플랫폼인 리플넷에서 사용되는 통화입니다.

리플넷(RippleNet)은 XRP 원장이라는 분산 원장 데이터베이스 상에 기록됩니다.

그러므로 리플은 블록페인으로 이루어지는 결제 시스템이 아닌, 자신들의 분산 원장 데이터베이스에

기록되고 있습니다. 이는 블록체인의 특징인 분산성, 투명성, 보안성을 잃은 가상화폐라는 것을 의미하며, 대중에 많은 비판을 받았었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리플-프로토콜 알고리즘Ripple Protocol Consensus Algorithm을 사용합니다.

네트워크 원장을 글로벌 리플 커뮤니티가 담당하고 대학교, 개발진, 금융기관 등이 거래 검증을

수행하면서 블록체인과 유사한 네트워크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플 코인은 채굴(Mining)이 불가능한 비채굴(non Mining)형 가상화폐입니다.

 

비채굴형 가상화폐로는바이낸스코인이 있습니다. 리플 코인을 발행한 회사에서 발행량을 결정하고

유통량을 사전 공시한 약정을 통해 결정합니다. 현재 약정 상 기재된 최대 발행량은

1,000억개 리플입니다. 이 중 472억개 리플이 발행되어 유통되고 있습니다.

리플 코인의 주요 타겟 고객 층은 일반 개인이 아닌 각국의 은행 등의 금융기관 입니다.

각국 금융기관의 외화 거래 수수료를 최소화 하는 기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리플을 투자자들이 가격 측면으로 기대하는 바는 전송 네트워크 수수료의 소각입니다.

미미한 금액으로 평가되기도 하지만, 리플은 1회 전송될 때 마다 네트워크 상에서 0.00001개

리플(XRP)이 자동으로 소각됩니다. 최근 전송 네트워크 수수료로 소각 된 리플이 1,000만개를

돌파하였습니다. 리플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금융기관이 더욱 증가하는 상황에서 소각되는

리플 수량은 계속적인 증가 추세에 있습니다. 이는 리플 코인의 희소성이 증가하는 것과 같습니다.

최근 금융기관

리플 회사 및 개발자 정보

에서 리플을 대량 매수하는 상황도 이와 연관되어 있다 평가되고 있습니다.

리플은 2013년에 제드 맥케일럽(Jed McCaleb)과 크리스 라슨(Chris Larson)이 C++언어로 개발하였습니다.

그들은 2012년도에 오픈코인(OpenCoin)을 설립하여 금융기관의 실시간 외화 송금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네트워크를 설계하였습니다. 차후 비트코인의 블록체인 기술을 합친 리플 트랜잭션 프로토콜을 개발합니다.

 

리플 트랜잭션 프로토콜은 기존의 느린 외화 송금 시스템의 단점을 완전하게

보완합니다. 실시간으로 외화 송금이 가능하고, 수수료 또한 리플 1개 이하 수준으로 매우 낮습니다.

 

2017년 1월부터 현재까지 리플의 최고경영자(CEO)는 브래드 갈링하우스입니다.

최근 브래드 갈링하우스는 인터뷰에서 2021년 1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하였다 언급하였습니다.

리플넷은 300만 건의 송금 및 기타 거래를 처리하였으며, 이는 2019년도의 처리량에 5배에 해당합니다.

 

리플 기본 특징

가상화폐 특징

리플 (XPR)

발행 회사 혹은 개발자

리플랩스 (Ripple Labs)

법인 관할권 (번호)

미국 샌프란시스코

종목 코드

XPR

기반 플랫폼

리플넷 (RippleNet)

코인 발행 연월 (CMC 등록)

2013-08-04

최대 공급량

100,000,000,000 XPR

리플의 가격

가격 항목

리플 시세 및 거래량

가격

472.619원

지난 24시간 변동

-4.29%

지난 일주일 변동

1.42%

지난 24시간 거래량

1,830,161,839,806원

지난 24시간 거래량 추이

29,43%


마지막으로!

현재 리플은

업비트 , 코인원 , 코빗 , 빗썸 에 상장되어있습니다!

오늘은 리플 코인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