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트레이딩 – 칠리즈, 비트코인골드, 알고랜드

[2022.10.29] 가상화폐 트레이딩 – 칠리즈, 비트코인골드, 알고랜드​

 

내 말이 맞제?

알아요, 저 지리는거

이미 수 년 동안 증명했지 않습니까

“어떻게 맨날 이렇게 지리는 타점을 잡아낼까?”

“한 달 만에 포스팅 딱 올리니까 바로 상승하네?” 등등

10월 25일 포스팅 남겼던 타점중 2차 저항까지 진행한 상태이고

아직 5이평선을 타고 있는 것이 2차 저항 부근까지 진행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비트가 올라와서 자리를 잡고 있는 상태이니, 그럼 잡알트들도 관심을 한 번 갖어 보아야 겠죠?

[10월 25일 포스팅 발췌]

[2022년 10월 29일]

칠리즈(CHZ)

일봉 정배열 초입

9월 말부터 한 달간 가파른 하락세를 보이며 지지라인을 모두 이탈했는데 미국의 “금리인상 속도 조절” 기대감으로 다시 추세에 복귀한 상황입니다. 일봉 정배열 초입의 그림이 아주 좋아 보입니다.

바이낸스 USDT 차트 기준으로는 상방으로 10% 이상의 상승 여력이 있어 보이네요

주봉도 지지라인 위

주봉 또한 절묘한 지지라인 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80원 부근 지지라인 + 일목균형표 기준선 위 + 15 / 50이평선 정배열 들어가는 타점의 중첩 지지라인

여기서 아래로 빠지는 그림은 상상하기 어렵고, 만약 하방으로 빠지게 된다면 빠르게 칼손절 해서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상방으로는 10% 이상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으니 very nice?

주봉 또한 헤드 앤 숄더 패턴과 비슷한 차트의 흐름으로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단기 매매전략

매수가 : 279원

매도가 : 1차 306원 하단, 2차 329원 하단

손절가 : 272원 하방 이탈시

제대로 슈팅이 나온다면 주봉 헤드 앤 숄더의 오른쪽 어깨 부근까지는 순식간에 진행 가능합니다. (370원 부근)

과연 어떤 흐름을 보일 것인지 지켜 보겠습니다.

다만, 일봉상 상승추세선의 추세를 하방으로 이탈하면 반드시 익절할 것

비트코인골드(BTG)

일봉의 하락추세선 돌파

가상화폐들이 대체로 반등 추세속에 있으나 하락추세선을 돌파한 종목은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애매하게 횡보하면서 하락추세선을 돌파한 종목들도 제법있는데 비트코인골드는 다릅니다.

파란색 음영처리해 놓은 부분이 보이시죠? 간만에 대량의 거래량이 터진 역망치형 캔들을 만들며 하락추세를 극복 & 추세전환에 성공한 그림입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대량거래량 + 역망치 캔들

단기 매매전략

매수가 : 26250~26300원

매도가 : 28800원 하단

손절가 : 4시간봉 종가 25900원 하방 이탈시

30,000원 하단까지는 어영부영 진행 가능하고 가상화폐의 대반등이 나온다면 눈여겨 봐야 할 알트코인이라고 판단됩니다. 하지만 가상화폐의 대반등이 나오려면 기본적으로 11월 2일 FOMC에서 파월형님의 “금리인상 속도 조절” 에 대한 비둘기 빙의 발언이 필수입니다.

파월형이 뭐라고 얘기할지 아무도 모르니 반등줄때 먹고 튀었다가 방향성 잡히면 그때 다시 진입하도록 합시다.

알고랜드(ALGO)

10%는 먹을 수 있지 않을까?

바이낸스에서 일봉 99이평선의 정배열 초입입니다.

거래량이 다소 아쉽긴 하지만 거래량 부족한거는 도지 말고는 다 마찬가지이니..

일단 0.358$ 부근 저항까지가 사정권입니다. 대략 +10% 정도

문제는 바이낸스 차트와 업비트 차트의 차이인데 바이낸스의 0.358$ 부근이 업비트로는 489원으로 지금 가격이라 3% 정도 밖에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자리는 괜찮아 보이는데, 차트가 차이가 있으니 공격적으로 접근하기에는 살짝 애매

하지만 가능성이 있는 친구이니 관심종목 등록해 놓고 틈틈이 살펴 봅시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